비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년 11월 식생활지도(패스트푸드의 문제점)
작성자 비룡초 등록일 22.10.24 조회수 207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패스트푸드의 세트 메뉴 열량이 지나치게 높아(햄버거세트 평균 888, 치킨세트 841) 소아 비만과 어린이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패스트푸드가 왜 나빠요? 맛만 좋은데"라고 생각하는데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을 몇 가지 소개하면 이렇습니다.

 

첫째, 같은 무게라도 열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쌀밥 한 공기(220g)348인데 비슷한 무게(216g)의 큰 햄버거는 510나 됩니다.

또 프 렌치 프라이 작은 것 6(207)는 갈치 두 토막과 같은 열량을 냅니.

 

둘째, 소금 함량이 너무 많아요.

짜게 먹으면 고혈압, 뇌졸중 등이 올 위험이 커집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는 하루 소금 섭취량을 나트륨 기준으로 4g 이하 섭취할 것을 권합니다.

하지만 햄버거와 패스트푸드 치킨을 하나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의 3분의 1을 채우게 됩니다.

 

셋째, 지방 함량이 너무 많습니다.

한식을 먹으면 대개(기름을 많이 두른 전이 식탁에 오른 경우 제외) 전체 섭취 열량의 20% 이하를 지방에서 얻지만 패스트푸드는 40% 이상이나 됩니다.

 

넷째, 고온에서 식품을 기름에 튀긴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때 심장병,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지방이 생깁니다.

 

요즘 같은 세상에 패스트푸드와 완전히 등을 돌리고 살기는 어렵겠지요.

먹되 건강을 따져가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 등 청량음료 대신 열량이 적고 패스트푸드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우유, 주스를 함께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 끼 식사를 패스트푸드로 먹었다면 다음 끼는 전통음식으로 돌리는 것도 잊지 마십시오.

이전글 2022년 11월 식생활계획 및 영양소식
다음글 2022년 11월 식재료 및 원산지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