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 | 공표 대상 정보 | 공개 범위 | 공개 주기 | 공개 시기 | 공개 방법 |
|---|---|---|---|---|---|
| 1 | 학교현황 | 연혁, 학과소개, 학생현황, 교직원현황, 시설현황, 실별 배치도 등 | 연1회 | 변경시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2 | 학교규칙(규정) | 학칙(학생징계), 포상규정 | 연1회 | 개정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전.편입학 처리규정 | 연2회 | 개정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학교생활유의사항 | 연3회 | 개정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학업성적관리규정 | 연4회 | 개정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3 | 학교교육과정운영 | 교육과정운영계획서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학생 교육활동자료(사진자료 및 활동실적)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수업공개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학부모 참관 수업 | ||
| 4 | 주요학사일정 | 월별주요학사일정 | 월1회 | 매월 5일이내 | 홈페이지 게재 |
| 5 | 학교 예?결산 현황 | 전체 | 연1회 | 예산 : 3월 결산 : 5월 | 홈페이지 게재 |
| 세출예산 사업비 집행 현황 | 연2회 | 반기종료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6 | 학교급식 | 기본운영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학교급식 업체선정 결과 | 수시 | 선정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급식 식단 현황 | 매주 | 확정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7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 구성현황, 위원회 명단(성명, 주소, 연락처만 공개) 등 | 수시 | 구성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학교운영위원회 심의결과 | 수시 | 심의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8 | 학부모 부담경비사항 | 부담금 징수 안내문 | 수시 | 징수결의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부담금 정산 결과 | 수시 | 심의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9 | 사무분장 사항 | 전직원 사무분장 사항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10 | 자체 추진 혁신과제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11 | 수상 현황 | 수상명, 수상자,수상기관 등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12 | 학생 자치회 | 구성현황, 회원명단, 활동사항 등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13 | 교육과정관련 가정통신문 | 전체 | 수시 | 발송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15 | 연구?시범학교 운영 | 기본계획 | 연1회 | 4월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16 | 교수?학습지도 자료 | 전체 | 수시 | 작성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17 | 주5일 수업제 | 기본계획 | 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작성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18 | 통일교육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19 | 독서교육 | 기본계획 | 연1회 | 5월 | 홈페이지 게재 |
| 독서교육을 통한 기본학습능력신장 방안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20 | 학교보건교육 | 보건관리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성교육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환경위생관리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성희롱예방교육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보건교육소식지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21 | 수월성교육 추진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22 | 기초학력책임지도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24 | 학생생활지도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금연운동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안전교육활성화방안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상담활동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관련자료(추진 실적 등)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25 | 학생수련활동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26 | 학교정보화운영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정보통신윤리교육 계획 | 연1회 | 4월 | 홈페이지 게재 | ||
| 27 | 학교 체육교육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28 | 평가계획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각 교과별 수행평가 기준 | 연1회 | 변경시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 29 | 교과별 협의회 운영 | 기본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30 | 특기적성교육운영 | 기본계획(방과후 수업계획 포함), 강좌수, 강좌시간, 수강료 등 | 연1회 | 심의확정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관련자료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
| 31 | 특별활동운영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봉사활동지침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특기계발활동 교육안내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 동아리 활동 안내 | 연2회 | 3월, 9월 | 홈페이지 게재 | ||
| 32 | 교내경시대회 | 영어축제활성화 계획 | 연1회 | 3월 | 홈페이지 게재 |
| 수학.과학경시대회 기본계획 | 연1회 | 4월 | 홈페이지 게재 | ||
| 33 | 과학의 달 행사 계획 | 기본계획 | 연1회 | 4월 | 홈페이지 게재 |
| 34 | 예능경연대회 및 체육대회 | 기본계획 | 연1회 | 계획수립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37 | 저소득층 학생 자녀 학비지원 | 기본계획 | 연1회 | 4월 | 홈페이지 게재 |
| 38 | 학교발전기금 운용계획 | 전체 | 연1회 | 심의의결후 즉시 | 홈페이지 게재 |
| 39 | 물품, 시설, 용역 계약현황 | 계약내용 및 기간, 업체, 금액 (수의계약내용 등) | 월1회 | 익월 5일이내 | 홈페이지 게재 |
| 40 | 시설유지관리 | 시설확충 및 개보수 내용(시기, 금액) | 수시 | 수시 | 홈페이지 게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