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운수 좋은 날 읽기 | 운수 좋은 날 읽고 줄거리 파악하기 | e 학습터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한 질의 및 응답 | 2 | 운수 좋은 날 구성 | 운수 좋은 날 소설의 구성 알아보기 | 3 |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쓰기 | 글쓰기 수행평가1 | 4 |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쓰기 | 글쓰기 수행평가2 | 도덕 | 1 | 우리 사회의 다문화 | 다문화 사회란 | e학습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우리 사회의 다문화 | 우리 안에 있는 다문화 모습 | 3 | 자문화와 타 문화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 문화를 바라보는 관점 | 역사 | 1 | 4-3-1 서아시아의 국민국가건설운동 | 오스만 제국, 국민 국가 건설을 위해 탄지마트를 실시하다 | e학습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한 질의 응답 활동 | 2 | 4-3-1 서아시아의 국민국가건설운동 | 이란이 입헌 혁명을 일으키다 | 3 | 4-3-2 인도의 국민 국가 건설 운동 | 영국이 인도를 침략하다 | 수학 | 1 | 도형의 닮음 | 도형의 성질을 이해한다. | e학습터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190쪽~203쪽) | 2 | 삼각형의 닮음조건 | 삼각형의 닮음조건을 이해한다. | 3 | 삼각형의 닮음조건 | 삼각형의 닮음조건을 활용하여 문제를 푼다.. | 과학 | 1 | 수권과 해수의 순환 | 1.01.물은 어디에 | e학습터 | 학습 활동지,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수권과 해수의 순환 | 1.02. 소중한 물 | 3 | 수권과 해수의 순환 | 2.01.깊이에 따라 다른 해수의 온도 (1) | 4 | 수권과 해수의 순환 | 2.01.깊이에 따라 다른 해수의 온도 (2) | 기술가정 | 1 |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 가족의 의미와 중요성 | e학습터 | 학습 활동지, 게시판 활용 | 2 | 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 | 가족 구조의 변화 | 3 | 수송 수단 안전하게 이용하기 | 육상, 해상, 항공 수송 수단 안전하게 이용하기 | 체육 | 1 | 배드민턴 | 클리어1 | e 학습터 | e 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배드민턴 | 클리어2 | 3 | 배드민턴 | 클리어3 | 음악 | 1 | 악기의 연주형태 | 악기의연주형태 | e학습터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전각디자인 | 새기기 대체학습: 디자인 다듬기 | e학습터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영어 | 1 | Lesson 7 | 7과 도입 | e학습터 | 학습 활동지 및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Lesson 7 | 듣기1-경험에 대해 묻고 답하기 | 3 | Lesson 7 | 듣기2-절차묻고 답하기 | 중국어 | 1 | 취미 표현하기 P68-70 | 가족들의 취미를 알아보기 |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을 활용 | 2 | 장래희망 표현하기 P68-70 | 형제자매 혹은 친구의 장래희망을 알아보기 |
3학년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보고하는 글쓰기 | 보고하는 글쓰기 계획하기 | 활동지, PPT | e학습터 게시판 | 2 | 보고하는 글쓰기 | 보고서 쓰기 | 3 | 문장의 짜임과 양상 | 문장 성분 이해하기(1) | 4 | 문장의 짜임과 양상 | 문장 성분 이해하기(2) | 도덕 | 1 | 과학기술과 도덕 | 과학기술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가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과학기술과 도덕 | 과학기술에 책임이 필요한 이유 | 사회 | 1 | 농업 생산의 기업화와 세계화 | 농업의 기업화와 세계화에 대해 알아본다.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게시판 | 2 | 농업 생산 지역과 소비 지역의 변화 | 농업 생산 지역과 소비지역에 대해 알아 본다. | e학습터 영상 | 역사 | 1 | 프랑스혁명 | 프랑스혁명의 전개과정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프랑스혁명 | 프랑스혁명 이후 유럽사회의 변화 | 수학 | 1 | 원의 성질 | 되짚어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원의 성질 | 원의 현에 관한 성질 | 3 | 원의 성질 | 원의 현에 관한 성질2 | 4 | 원의 성질 | 원의 접선에 관한 성질 | 과학 | 1 | 수정되어개체가되기까지 | 수정란이 개체가 되는 과정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수정되어개체가되기까지 | 멘델의 유전법칙 | 3 | 멘델의친구완두 | 우열의 관계 | 4 | 멘델의친구완두 | 분리의 법칙 | 기술가정 | 1 | 일가정양립 | 삽화와 표어 만들어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일가정양립 | 일가정양립을 위한 문제점 해결방안 | 3 | 생명 기술의 발달 과정 | 현대의 생명 기술, 전통 생명 기술-발효 | 체육 | 1 | 표현영역 | 2회전 앞구르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표현영역 | 2회전 앞구르기 | 3 | 표현영역 | 2회전 앞구르기 | 음악 | 1 | 뮤지컬 | 뮤지컬 넘버 감상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 미술 | 1 | 전통회화 | 전통회화의 종류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 영어 | 1 | Lesson 7 | Word & Idioms | 학습지 | e 학습터 게시판 | 2 | Lesson 7 | listening | 3 | Lesson 7 | speaking | 4 | Lesson 7 | reading | 스포츠 | 1 | 스포츠의 종목의 역사 | 축구의 유래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