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2021.4.12.-4.16.)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문학의 아름다움 | 봄나무, 실수 단원 평가 | PPT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삶을 담은 문학 | 박씨전, 선택학습 단원평가 | 3 | 토론하기 | 토론하기 단원평가 | 4 | 주장하는 글 쓰기 | 주장하는 글 쓰기 단원평가 | 도덕 | 1 | 정의란 무엇인가 |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영상 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정의란 무엇인가 | 공정한 경쟁의 필요성과 조건 | 사회 | 1 | 경제활동 | 경제 활동의 의미와 주체를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합리적인 선택 | 희소성과 기회 비용을 설명할 수 있다.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근대 문물의 수용 | 근대시설과 교육 | e학습터 영상 및 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근대 문물의 수용 | 언론과 국학, 종교, 문예의 변화 | e학습터 영상 | 수학 | 1 | 다항식의 곱셈(3)(4) | 곱셈공식을 이용하여 다항식을 전개할 수 있다. | 자체제작 영상 | 게시판 활용 | 2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통해 곱셈공식 연습하기 | 3 | 인수분해의 뜻 | 인수분해의 뜻을 안다. | 4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통해 인수분해의 뜻을 이해하기 | 과학 | 1 | 지구 복사 에너지 | 복사 에너지에 대한 실험을 그래프로 표현해보고 복사 평형을 설명해보기 | 영상 및 학습주제활동지 | e학습터과제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지구 온난화 | 복사 평형을 사용하여 지구 온난화를 설명해보기 | 3 | 포화 수증기량 | 포화 수증기량에 대한 이해와 포화 수증기량과 온도 관계를 설명해보기 | 4 | 상대습도 | 상대습도 개념을 이용하여 실생활에서 상대습도 적용해보기 | 기술 가정 | 1 | 1-2.식품 선택과 보관 | 식품표시란? - 교과서 54~55p | e학습터영상 동영상ppt 자료, 학습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1-2.식품 선택과 보관 | 품질좋은 식품 선택 -교과서 56-57p | 3 | 1-2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 전기통신 이후의 시대 교과서 p186~187 | 체육 | 1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클리어)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드라이브) | 3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서브&리시브)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창작 기본이론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정물화 | 정물화의 특징, 구도의 3요소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After You Read | 본문내용 정리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Focus on Language | 분사구문을 사용 할 줄 안다. | 3 | Words in Action | 문장의 의미파악 | 4 | Wrap Up | 2과 정리 | 스포츠 | 1 |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정의적영역 | 스포츠경기상황에서찾아볼수있는 배려와존중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체 (진로) | 1 | 나의 적성 | 나의 적성 찾기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제 (진로) | 1 | 직업의 의미 | 직업의 의미 알아보기 | 영상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