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 학습 내용 안내(2021.3.22.-3.26.)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소설 연 | 심미적 체험을 중심으로 소설 감상하기 | PPT자료, 교과서, 영상 | 등교 후 교과서 확인,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자유시 돼지고기 두어 근 끊어 왔다는 말 | 과거의 삶이 드러난 시를 오늘날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 3 | 토론하기 | 토론에서 타당한 근거를 들어 논박하기 | 4 | 주장하는 글쓰기 | 주장하는 내용에 맞게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쓰기 | 도덕 | 1 | 어떤 국가가 정의로운 국가인가 | ppt 자료를 통한 교과서 및 학습지 활동 | ppt 자료, 교과서, 학습지 | 등교 후 교과서, 학습지 확인 | 2 | 시민이 갖추어야 할 자질 | ppt 자료를 통한 교과서 및 학습지 활동 | 사회 | 1 | 국회를 왜 입법부라 할까? | 동영상 청취 및 활동지 풀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행정부는 어떤일을 할까? | 동영상 청취 및 활동지 풀기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역사 | 1 | 동학농민운동 | 동학의 확산과 1,2차봉기 흐름 이해하기 | e학습터 영상 및 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동학농민운동과 우리지역 | 동학 농민운동의 발자취를 찾고 우리지역과 관련짓기 | e학습터 영상 | 수학 | 1 | 근호를 포함한 식의 덧셈과 뺄셈 | 근호를 포함한 식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다. | 자체제작 영상 | 게시판 활용 | 2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 | 스스로 확인하기 문제풀이를 통해 근호포함 혼합계산 연습하기 | 3 | 스스로 마무리하기1 | 스스로 마무리하기 문제풀이 | 4 | 스스로 마무리하기2 | 스스로 마무리하기 문제풀이 | 과학 | 1 | 화학 반응의 법칙 (1) | 질량 보존의 법칙을 모형을 통해 이해 | 영상 및 학습주제활동지 | e학습터 과제 게시판을 통해활동지제출 제출한활동지를통해 개별적인피드백제공 | 2 | 화학 반응의 법칙 (2) | 일정 성분비 법칙을 모형과 실험 영상을 통해 이해 | 3 | 화학 반응의 법칙 (3) | 기체 반응의 법칙을 모형으로 이해 | 4 | 화학 반응의 법칙 정리 | 화학 반응식을 통해 화학 반응의 법칙을 정리 | 기술가정 | 1 | 식사 계획과 선택 | 가족의 요구를 고려한 식사 선택 | e학습터 영상 동영상ppt자료,학습활동지 | 게시판 활용 | 2 | 식사 계획과 선택 | 식사의 평가 | 3 | 정보통신 기술의 과정 | 동영상 청취, 학습 활동지 작성 | 체육 | 1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1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스매시)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2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푸시) | 3 | 네트형 경쟁(배드민턴)3 | 배드민턴 랠리를 위한 기본 동작(클리어) | 음악 | 1 | 5. 흥겨운 우리음악 | 너영나영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미술 | 1 | 02강 소묘 | 소묘의 뜻과 종류 | e학습터 영상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영어 | 1 | 관계대명사What | 관계대명사What 쓰임 익히기 | 영상자료 |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2 | 지각동사 | 지각동사 쓰임 익히기 | 3 | Lesson2 P40 | Lesson2 P40 내용파악 및 핵심단어 익히기 | 스포츠 | 1 | 스포츠를 통해 배우는 인성영역 | 3연패와 병역혜택 사이, 두 남자가 보여준 스포츠맨십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체(자율) | 1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교폭력예방교육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창제(진로) | 1 | 나의 이해 | 나의 이해 활동 | 영상자료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피드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