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한글의 창제 원리와 우수성 | 한글 탄생 이전의 국어 생활 한글 창제 역사와 목적 | e학습터 영상 자료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한글의 창제 원리와 우수성 | 한글 창제의 원리 한글 창제의 원리-자음 | 3 | 한글의 창제 원리와 우수성 | 한글 창제의 원리-모음 한글의 자음과 모음의 합성 | 4 | 한글의 창제 원리와 우수성 | ‘세종어제훈민정음’에 나타난 한글 창제 원리와 정신 외국어와 다른 한글의 특징와 우수성 | 도덕 | 1 | 인권 | 인권의 도덕적 의미 복습 관련 영상 시청 | 활동지 EBS지식채널e | e학습터 게시판 | 2 | 다문화사회 | 다문화 사회의 갈등 해결복습 관련 영상 시청 | 3 | 세계시민 | 세계시민의 도덕적 과제 복습 관련 영상 시청 | 역사 | 1 | 중세유럽세계 | 봉건제가 성장한 중세 서유럽 세계 | e학습터 | 활동지 | 2 | 중세유럽세계 | 비잔티움제국과 동유럽 문화의 형성 | 3 | 전통사회의 발전 | 동아시아 전통사회의 발전과 변모 | 수학 | 1 | 확률의 계산 | 사건 A 또는 사건 B가 일어날 확률을 구한다.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245쪽 ~249쪽) -게시판 과제 제시 | 2 | 확률의 계산 | 사건 A와 사건 B가 동시에 일어날 확률을 구한다. | 3 | 확률의 계산 | 스스로 확인하기를 풀 수 있다. | 과학 | 1 | 8.열과 우리생활 | 온도와 입자 운동 | e학습터 강의 및 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8.열과 우리생활 | 2. 전도 | 3 | 8.열과 우리생활 | 3. 대류 | 4 | 8.열과 우리생활 | 4. 복사 | 기술 가정 | 1 | 건강한 청소년 | 세상을 치유하는 나눔디자인 | ppt 녹음 파일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건강한 청소년 | 원하는 대로 살고 싶으면 ‘박스’를 탈출하라 | 3 | 대단원 마무리 | 대단원 마무리 학습 설명 및 정리 활동 | 체육 | 1 | 건강 | 준비체조, 마무리 운동의 필요성 | 학습콘텐츠 탑재 | 질문게시판 | 2 | 배드민턴 | 서비스 규칙 | 3 | 배드민턴 | 경기 규칙 | 음악 | 1 | 세계 대중 음악 | 세계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가수와 대표곡을 찾아 감상한다. | e학습터 강의 | 활동지 | 미술 | 1 | 미술의 역사 | 서양미술사 1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 영어 | 1 | Lesson6 | -현재분사, 과거분사 핵심정리 | e학습터 12월 넷째 주 1, 2, 3번 강의 | e학습터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Lesson7 | -사역동사 let, have, make 핵심정리 | 3 | Lesson8 | -형용사 비교급, 최상급 핵심정리 | 한문 | 1 | 18.재주가 없는 사람이 있을까 | 재주와 관련된 한자어 익히기, 본문학습 | e학습터,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18.재주가 없는 사람이 있을까 | 재주와 관련된 한자어 익히기, 새로익힐 한자 및 자원으로 한자익히기 | 중국어 | 1 | 5과 | 쉬어가기2(변검의 역사)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 2 | 5과 | 쉬어가기2(중국의 공연문화) | 스포츠 | 1 | 피구 | 피구 기술의 이해 | 학습 콘텐츠 탑재 | 질문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