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3.탐구하는 우리 | 보고하는 글 쓰기 복습 | 활동지 | e학습터 국어게시판 |
2 | 3.탐구하는 우리 | 문장의 짜임과 양상 복습 |
3 | 4.세상을 보는 눈 |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복습 |
4 | 4.세상을 보는 눈 | 설득 전략 분석하며 듣기 복습 |
도덕 | 1 | 고통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 | ·지식채널e 영상 시청 ·교과서 학습하기 | ·e학습터 강의 ·지식채널e | e학습터 도덕게시판을 이용한 질의응답 |
2 | 희망, 그리고 마음의 평화 | ·지식채널e 영상 시청 ·교과서 학습하기 |
사회 | 1 | 기후 변화의 원인과 영향은 무엇일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기후 변화 해결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제국주의 | 제국주의 등장 배경과 성격, 신민지 쟁탈 전개과정을 이해하기 | 교과서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시험대비 정리 | 산업사회와 국민국가 형성 <단원정리> |
수학 | 1 | 대푯값 | 먹방 채널로 알아본 평균과 중앙값 EBS MATH 학습 콘텐츠 | EBS MATH 학습 콘텐츠, 교과서 |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산포도 | 산포도로 달인을 찾아라(1) EBS MATH 학습 콘텐츠 |
3 | 산포도 | 산포도로 달인을 찾아라(2) EBS MATH 학습 콘텐츠 |
4 | 산점도와 상관관계 | 산점도로 우리반 성적을 분석했더니! EBS MATH 학습 콘텐츠 |
과학 | 1 | 5단원 총정리 (1) | 염색체 - 체세포 분열 복습 (교과서 기반 및 질문) | 교과서 및 질의응답 | 게시판 활용하여 질의응답 피드백 |
2 | 5단원 총정리 (2) | 생식세포 분열 -발생 복습 (교과서 기반 및 질문) |
3 | 5단원 총정리 (3) | 멘델의 3가지 유전 법칙 복습 (교과서 기반 및 질문) |
4 | 5단원 총정리 (4) | 미맹, 혈액형, 색맹 가계도 분석 복습 (교과서 기반 및 질문) |
기가 | 1 | 적정기술과 지속 가능한 발전사례 | 적정 기술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사례 강의 | 학습지, 동영상 | 게시판 및 핸드폰 문자 |
2 | 진로 탐색과 설계 | 진로 학습지로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여 미래의 직업 탐색하기 |
3 | 시험대비 총정리 | 교과서, 학습지로 시험 범위 정리내용 안내하기 |
체육 | 1 | 2.건강과 체력관리 | 집 안에서 체력을 기르는 홈트레이닝1 | 영상을 시청하면서 집에서 운동동작 따라해보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
2 | 2.건강과 체력관리 | 집 안에서 체력을 기르는 홈트레이닝2 |
3 | 2.건강과 체력관리 | 집 안에서 체력을 기르는 홈트레이닝3 |
음악 | 1 | 표현하고 느끼는 음악 | 몸타(바디 퍼커션) | e학습터 강의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시각 디자인 | 시각 디자인의 뜻과 종류 | http://vod.jbedu.kr/vodMedia/updateVodMediaView.do?pageIndex=2&agent=PC&ocode=20130710101602846&ccode=002009002001 | 활동지 |
영어 | 1 | 8과 All your dreams are worth chasing | 본문 해석 및 어휘 복습 | e학습터 | 게시판 |
2 | 8과 All your dreams are worth chasing | 본문 해석 및 어휘 복습 |
3 | 8과 All your dreams are worth chasing | 본문 해석 및 어휘 복습 |
4 | 8과 All your dreams are worth chasing | 본문 해석 및 어휘 복습 |
5 | 8과 All your dreams are worth chasing | 본문 해석 및 어휘 복습 |
스포츠 | 1 | 스포츠퍼슨쉽 | 여러 스포츠에 존재하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스포츠퍼슨쉽에 대해 알아보기 | 영상을 시청하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