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삶이 담긴 글쓰기 | 마인드맵으로 일상의 경험 떠올리기 | 활동지, 동영상 | e학습터 게시판 | 2 | 삶이 담긴 글쓰기 | 경험이 담긴 글의 개요 작성하기 | 3 | 삶이 담긴 글쓰기 | 경험이 담긴 글의 개요 작성하기 | 사회 | 1 | 사회화와 청소년기 | 사회적 지위와 역할 교과서 활동하기 풀기 | e학습터 강의 | 게시판이용 | 2 | 사회적 지위와 역할 | 사회집단 차이와 차별 교과서 활동하기 풀기 | 수학 | 1 | 삼각형의 합동 조건 | 삼각형의 합동 조건에 관한 동영상 시청 | e학습터 ebs온라인 클래스 | 게시판 활동지 | 2 | 다각형의 대각선의 개수 | 다각형의 대각선의 개수에 관한 동영상 시청 | 3 | 다각형의 내각, 외각 | 다각형의 내각, 외각에 관한 동영상 시청 | 과학 | 1 | 단원마무리활동 | 중단원 점검(p185, p199) 풀이하기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 2 | 단원마무리활동 | 대단원 마무리(p200-201) 풀이하기 | 3 | 단원마무리활동 | 5단원 마인드맵핑 | 기가 | 1 | 타인을 배려하는 옷차림하기 | 타인을 배려하는 옷차림하기 | ppt, 학습지 | 창의력 활동시간 | 2 | 의복마련 계획과 선택 | 의복마련계획, 의복의 구매 | 체육 | 1 | 탁구1탄 | 탁구의 서브 종류 | 영상 | 학급게시판 | 2 | 탁구2탄 | 탁구의 스매싱 | 3 | 탁구3탄 | 탁구 커트 | 음악 | 1 | 2. 멋스러운 우리 음악 | ‘현악 영산회상’ 중 타령 | e학습터 강의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2. 멋스러운 우리 음악 | 창작 국악 동요 ‘끼리끼리’ | 미술 | 1 | 풍경화 | 풍경화의 구도 | http://vod.jbedu.kr/vodMedia/updateVodMediaView.do?pageIndex=3&agent=PC&ocode=20130710090919852&ccode=002009002001 | 활동지 | 2 | 풍경화 | 풍경화 그려보기 | 영어 | 1 | Lesson 5 | 본문 활동 (1) | 동영상, 학습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Lesson 5 | 본문 활동 (2) | 한문 | 1 | 4. 나의 학교생활 | P.30 새로 익힐 한자 및 한자어의 짜임 (주술, 술목관계) | 교과서 공책쓰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4. 나의 학교생활 | P.31~33. 본문에 나온 한자어 익히기 및 자원으로 한자익히기 | 중국어 | 1 | 1과 | 읽고 이해하기1 단어 | e학습터 시청 교과서 | 교사개별질문 | 2 | 1과 | 읽고 이해하기1 본문 | 정보 | 1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이란?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스포츠 | 1 | 배드민턴 | 포핸드 스매싱 | 영상 | 학급 게시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