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비교하며 읽기 | 동일한 화제를 다루는 두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 쓰기 | ppt, 활동지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청중을 고려하며 말하기 | 발표 준비할 때 청중 분석 방법 알기 |
3 | 청중을 고려하며 말하기 | 발표 준비할 때 청중 분석 방법 알기 |
4 | 청중을 고려하며 말하기 | 발표 준비 과정 살펴보기 |
5 | 청중을 고려하며 말하기 | 발표 준비 과정 살펴보기 |
도덕 | 1 | 과학기술은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가 | ·지식채널e 영상 시청 ·교과서를 보면서 PPT 학습 ·활동지 하기 | ·e학습터 강의 ·지식채널e ·활동지 |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응답 |
2 | 환경과 소비생활 | 학습 내용 복습 |
3 | 환경 친화적인 삶 | 학습 내용 복습 |
사회 | 1 | 물가 상승과 실업을 해결하는 방안은? | e학습터 강의 | 교과서(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국제 거란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 e학습터 강의 |
3 | 환율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결정될까? | e학습터 강의 |
역사 | 1 | 5.18민주화운동 | 신군부의 등장과 5.18민주화운동 p.92 생각넓히기 | e학습터 강의제작활동지 | e학습터 역사게시판 질의응답 |
2 | 6월민주항쟁 | 전두환 정부와 6월민주항쟁 p.93 역사탐구 |
3 | 자유민주주의의 진전 |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정부 p.94스스로 정리하기 |
수학 | 1 | 삼각비 | 삼각비를 활용하여 넓이를 어떻게 구할까? e학습터 콘텐츠 | e학습터 콘텐츠, ebs math 콘텐츠, 교과서 |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삼각비 | 두 변의 길이와 끼인각으로 삼각형의 넓이 구하기 ebs math 콘텐츠 |
3 | 삼각비 | 클리노미터 제작하기 e학습터 콘텐츠 |
4 | 이차함수의 그래프 | 이차함수 의 그래프는 어떻게 그리나요?<1부> ebs math 콘텐츠 |
5 | 이차함수의 그래프 | 이차함수 의 그래프는 어떻게 그리나요?<2부> ebs math 콘텐츠 |
과학 | 1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위치 에너지의 크기 (1)」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e학습터 강의 활동지 | 활동지 피드백 및 질의응답 e학습터 게시판 활용 |
2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위치 에너지의 크기 (2)」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3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운동 에너지의 크기 (1)」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4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운동 에너지의 크기 (2)」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5 | Ⅲ. 운동과 에너지 | 「Ⅲ-2-2.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 실생활 예」 관련한 교과서 내용을 활동지로 학습 |
기가 | 1 | 가족 친화 문화 | 가족 친화 제도 4가지를 이해하고 비교해보기 | 동영상, 학습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일과 가정의 양립 | 일과 가정의 양립에 관한 영상 감상하기 |
3 | 일과 가정의 양립 | 일과 가정의 양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방안을 생각해보기 |
4 | 생명 기술의 발달 | p224~ p225 |
체육 | 1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4 | 영상을 시청하고 가정 및 공터에서 줄넘기(2단뛰기) 연습해보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
2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5 |
3 | 1.건강과 체력 | 2단줄넘기6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연주 형태에 따른 서양 악곡 감상3 | e학습터 강의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미술 | 1 | 조소 | 조소의 뜻, 조각과 소조 | http://vod.jbedu.kr/ vodMedia/? updateVodMediaView.do?pageIndex=2&agent =PC&ocode=? 20130710095901720&ccode= 002009002001 | 활동지 |
2 | 조소 | 조소의 표현 요소 |
영어 | 1 | Lesson 6. Together in our community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활동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6. Together in our community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3 | Lesson 6. Together in our community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4 | Lesson 6. Together in our community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5 | Lesson 6. Together in our community | 본문 읽고 주요 어휘 정리하기 |
스포츠 | 1 | 스포츠의 역사 | 한국의 역사적인 스포츠 명장면 시청 | 영상을 시청하며 한국의 역사적인 인물들 알아보기.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