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문제 해결하며 읽기 | 자신의 읽기 방법 점검하기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국어게시판 |
2 | 문제 해결하며 읽기 | 문제 해결하며 읽기 소단원 활동지 |
도덕 | 1 | 북한 이탈 주민생활을 통해 본 통일의 과제 | 1. 단원 복습하기 2. 복습 내용 작성하기 | ·e학습터 강의 ·남북의 창 영상 ·활동지 | ·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
2 | 북한 이탈 주민생활을 통해 본 통일의 과제 | 1. 남북의 창 영상 1개 시청하기 2. 질문지 작성하기 |
사회 | 1 | 인구이동은 왜 발생할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세계 인구는 어떻게 이동하고 있을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 | p.62, p.68 교과서를 참고하여 독립운동가들의 생애 조사하기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민족문화수호운동 | 국학과 문예,종교의 새로운 경향 p.70, p.73 역사탐구 및 스스로정리하기 |
수학 | 1 | 제곱근과 실수 | 무리수 복습 무리수로 영문자 찾기 p.25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인수분해 | 다항식의 인수분해 복습 p.84 |
과학 | 1 | 2차 고사 준비 | Ⅰ단원, Ⅱ단원, Ⅲ단원-1. 힘과 운동 활동지와 교과서 내용 및 문제 정리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을 이용하여 질문 |
2 | 2차 고사 준비 | Ⅰ단원, Ⅱ단원, Ⅲ단원-1. 힘과 운동 활동지와 교과서 내용 및 문제 정리 |
기가 | 1 | 정보통신 문제해결 활동 1 | 단원 마무리(시험대비) | 교과서 정리하기 p46-83,p204~206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2 |
체육 | 1 | 네트형 경쟁의 이해1 | 교과서 P.332~P.339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네트형 경쟁의 이해2 | 교과서 P.332~P.339 |
3 | 네트형 경쟁의 이해3 | 교과서 P.332~P.339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슈베르트 피아노 5중주 송어 | e학습터 강의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2 | 인물화 | 인물화의 종류 및 표현 요소를 공부하고 인물화의 제작과정 공부하기 | e학습터 강의 | 활동지 완성 후 제출 |
영어 | 1 | Lesson 4. opening a window to the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4. opening a window to the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4. opening a window to the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4. opening a window to the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7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