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갈등을 통해 성장하기 | ‘하늘은 맑건만’ 사건 이해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 2 | 갈등을 통해 성장하기 | 갈등의 유형, 갈등 상황, 해결방법 | 3 | 갈등을 통해 성장하기 | 소설에서 가치 질문 만들기 | 4 | 갈등을 통해 성장하기 | 가치 질문에 따른 의견 쓰고 발표하기 | 사회 | 1 | 문화지역은 어떻게 구분할수 있을까? | 문화지역과 관련된 활동지 풀기 | e학습터 | 게시판 질의응답 | 2 | 서로 다른 문화가 만나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 | 문화접촉과 관련된 활동지 풀기 | 3 |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지역은 어떤 곳일까? | 문화의 공존과 갈등 활동지 풀기 | 수학 | 1 | 등식과 방정식(1) | 등식과 방정식 동영상시청 | e학습터 ebs온라인 클래스 | 게시판 활동지 | 2 | 등식과 방정식(2) | 등식과 방정식 동영상시청 | 3 | 등식의 성질(1) | 등식의 성질 동영상시청 | 4 | 등식의 성질(2) | 등식의 성질 동영상시청 | 과학 | 1 | 생물 분류하기 | 교과서 p114-115(부록279, 281 활용) |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 2 | 단원 마무리 | 교과서 p117, 129, 130-131 풀어보기 | 기가 | 1 | 청소년의 친구관계 | e학습터 ppt자료 보기 형성평가 퀴즈 풀기 | PPT, 동영상 | 또래친구관계 | 체육 | 1 | 농구의 골밑슛1탄 | 골밑 슛의 과학적 원리 이해 | 영상 | 학급게시판 활용한 질의 응답 | 2 | 농구의 골밑슛2탄 | 골밑 슛 과학적 원리 이해 및 득점 향상 | 음악 | 1 | 오돌또기 | 악곡의 시김새와 형식의 특징을 살려 부르기 | 이학습터 | 게시판 활용 | 미술 | 1 | 융합의 세계 | 미술과 다양한 분야의 융합 - 테셀레이션1 | 교실 수업 | 개별 지도 | 영어 | 1 | Lesson 3 | Grammar practice (1) | 학습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Lesson 3 | Focus on language | 3 | Lesson 3 | Wrap up | 한문 | 1 | 7. 비유가 담긴 성어 | 53쪽 고사성어 ‘비유’가 담긴 성어의 유래와 풀이와 한자 학습(守株待兎) | e학습터,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7. 비유가 담긴 성어 | 53쪽 고사성어 ‘비유’가 담긴 성어에 대한 뜻풀이와 새로익힐 한자 학습(朝三暮四) | 중국어 | 1 | 중국문화소개1 | 중국요리소개1 | e학습터 시청 교과서 | 교사개별질문 | 2 | 중국문화소개2 | 중국요리소개2 | 정보 | 1 | 정보의 구조화 | 정보 구조화의 종류(수행평가) | e학습터강의 | 게시판 활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