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통일 시대의 국어 | 남북 언어의 차이로 인한 어려움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남북 언어의 차이 - 맞춤법, 문장 및 담화 |
3 | 남북 언어의 차이 - 어휘(1) |
4 | 남북 언어의 차이 - 어휘(2) |
도덕 | 1 | 북한 사회와 북한 주민의 생활 | 1. e학습터 강의 2. 질문지 작성하기 |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 1.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2.도덕게시판에 활동지 업로드 |
2 | 북한 사회와 북한 주민의 생활 | 1.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2.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
사회 | 1 | 국제사회에서는 공존을 위해 댜양한 노력이 이루어 진다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우리나라는 어떤 국가 간 갈등에 직면해 있는가?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무단통치시기와 독립운동 | 1. 헌병경찰을 앞세운 무단통치 p.50 역사탐구 및 스스로정리하기 | e학습터 강의 및 교과서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 2.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p. 52-54 역사탐구 및 스스로정리하기 |
수학 | 1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32~p133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34~p136 |
3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37 |
4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38~p140 |
과학 | 1 |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는 무엇일까? (1) | Ⅲ. 운동과 에너지(p.127 ? p.129)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는 무엇일까? (2) | Ⅲ. 운동과 에너지(p.130 ? p.131)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위치 에너지와 운동 에너지는 무엇일까? (3) | Ⅲ. 운동과 에너지(p.132 ? p.134)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4 | 중단원 점검 | (교과서 p.135)에 해당하는 중단원 점검을 통해 정리, 최종 점검 |
기가 | 1 | 주거공간의 효율적 구성 | 조닝과 동선 | 교과서 p76-79, 활동지6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활동지 확인 |
2 | 주거 공간의 활용 | 가구의 선택, 효율적 정리와 수납 |
3 | 3 | 정보통신기기 활용 |
체육 | 1 | 기록 도전활동의 이해1 | 교과서 P.194~P.20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기록 도전활동의 이해2 | 교과서 P.194~P.203 |
3 | 기록 도전활동의 이해3 | 교과서 P.194~P.203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두도막 형식의 가락 짓기 |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1 | 서양 미술의 모험 | 서양 미술 미술문화의 흐름과 변천을 역사적 맥락 속에서 이해할 수 있다. ‘반고흐’작품에 대해 알아보자 | 교과서 p.93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영어 | 1 | Lesson 4. opening a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4. opening a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4. opening a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4. opening a world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5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창체 | 자율활동 | 학교폭력예방교육 | 폴-프랜즈와 함께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덕진경찰서 자료제공) | 영상파일 | 질의 사항 학급게시판에 질의 |
진로활동 | 희망하는 학교 | 우리나라 고등학교 유형 상급학교 체계도 진학하고 싶은 고등학교 선택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