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발음 규칙 | 3.즐거운 언어생활(정확한 발음과 표기) | e학습터 강의 보기 (겹받침의 발음 규칙 1,2,3 겹받침에 이어진 말에 따른 발음) | 교과서 e학습터 강의 |
2 | 발음 규칙 | 3.즐거운 언어생활(정확한 발음과 표기) |
3 | 발음 규칙 | 3.즐거운 언어생활(정확한 발음과 표기) |
4 | 발음 규칙 | 3.즐거운 언어생활(정확한 발음과 표기) |
도덕 | 1 | 도덕적 성찰 | 도덕적으로 성찰하는 삶 나는 누구인가 | 요점을 정리한 활동지 | 게시판 질문 |
2 | 나의 신념 | 내가 존경하는 도덕적 인물 나의 신념은 무엇인가 |
3 | 가치와 목표 |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
역사 | 1 | 통일신라와 발해의 발전 | 신라의 동요와 후삼국의 성립 | e학습터 영상 | 활동지 |
2 | 고려의 성립과 발전 | 고려의 건국과 귀족사회의 형성 |
3 | 고려의 성립과 발전 | 고려의 대외관계 |
수학 | 1 |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1) | 식의 합 또는 차를 이용한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 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84쪽 ~ 89쪽) - 게시판 과제 제시 |
2 |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2) | 계수가 소수 또는 분수인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
3 | 연립일차방정식의 풀이 (2) | 연립일차방정식을 활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 |
과학 | 1 | Ⅲ 태양계 | 지구의 크기, 달의 크기 | 활동지 | 게시판을 통한 질의응답 |
2 | Ⅲ 태양계 | (탐구) 지구 모형의 크기 구하기 |
3 | Ⅲ 태양계 | 지구 자전과 공전에 의한 현상 |
4 | Ⅲ 태양계 | 달의 위상 변화 |
기가 | 1 | 의복 고쳐 입기 | 의복 다양한 고쳐 입기 방법 알기 | PPT, 동영상 | 인터넷검색을 통해 다양한 재활용법 알아보기 |
2 | 의복의 재활용하기 | 의복의 재활용 방법 알기 |
3 | 제조기술의 미래 | 교과서 p202~203 |
체육 | 1 | 배드민턴 | 스트로크의 이해 4 | 학습콘텐츠 탑재 | 질문 게시판 |
2 | 배드민턴 | 스트로크의 이해 5 |
3 | 줄넘기 | 엇걸어뛰기 |
음악 | 1 | 세계음악문화유산 | 음악문화유산의 내용과 특징 이해하기 | e학습터 | 활동지 |
미술 | 1 | 시각문화 | 시각문화 체험- 간판 만들기 2 | 교실 수업 | 개별지도 |
영어 | 1 | Connecting with the world | 2단원 reading 본문 자료 다운로드 후 빈칸 채우기 | e학습터 강의 23, 24, 25번 | e학습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선생님과 개별학습 상황 수시 공유 |
2 | Connecting with the world | Speaking 시험 자료 복습 |
3 | Connecting with the world | 2단원 문법 강의 복습 |
한문 | 1 | 11. 별 이야기 | 교과서 84쪽, 별자리 이야기 첨성대 문화유산에 대한 한문문장 학습, 84~85쪽 새로익힐한자 익히기 | 교과서, 공책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11. 별 이야기 | 첨성대 문화유산에 대한 한문문장 학습, 86~87쪽 새로익힐한자 익히기 |
중국어 | 1 | 3과 복습 | 듣기 1차 수행평가 연습 | 교과서, 영상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2 | 3과 복습 | 듣기 2차 수행평가 연습 |
스포츠 | 1 | 유산소 운동 | 조깅의 방법 및 효과 | 학습 콘텐츠 탑재 | 질문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