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통일 시대의 국어 | 남북 언어의 비슷한 점 (교과서 146쪽 ~ 149쪽) | 교과서 | e학습터 국어게시판 |
2 | 남북 언어의 차이점 (교과서 150쪽 ~ 151쪽) |
3 | 남북 언어의 이질성 극복방안 탐구하기 (교과서 152쪽 ~ 155쪽) |
4 | 통일 시대의 국어를 준비하는 태도 기르기 (교과서 160쪽 ~ 165쪽) |
도덕 | 1 | 북한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 1. e학습터 강의 2. 55년만에 부르는 이름(통일교육원) 영상을 보고 질문지 작성하기 | ·e학습터 강의 ·통일교육원영상 ·ebs지식채널e ·활동지 | 1.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2.도덕게시판에 활동지 업로드 |
2 | 북한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 1.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2.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
사회 | 1 | 국제 사회에는 여러 행위 주체들이 있다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국제 사회에서는 경쟁 갈등 협력이 나타난다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근대시설과 근대교육 | 1.근대시설의 도입과 근대교육 p.37 스스로 정리하기 p.38-39 사진으로 보는 역사 <과제> 근대문물 수용 이후 사람들의 생활변화를 파악하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및 과제 확인 |
2 | 언론, 국학, 종교, 문예 | 2. 언론과 국학, 종교와 문예의변화 p.41 역사탐구 / 스스로 정리하기 |
수학 | 1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22~p.123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24~p.125 |
3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26~p.128 |
4 | 이차함수 의 그래프 | p.129~131 |
과학 | 1 | 떨어지는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1) | Ⅲ. 운동과 에너지(p.113 ? p.115)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떨어지는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2) | Ⅲ. 운동과 에너지(p.116 ? p.119)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중단원 점검 | (교과서 p.120 ? p. 121)에 해당하는 중단원 점검을 통해 정리, 최종 점검 |
4 | 일과 에너지는 어떤 관계일까? | Ⅲ. 운동과 에너지(p.122 ? p.124)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기가 | 1 | 다양한 주거양식 | 소호(SOHO)주택, 친환경주거, 스마트홈에 대해 찾아보기 | 교과서, 활동지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더불어 살아가는 주거문화 |
3 | 정보통신기기활용 | 교과서192-193쪽 읽어보고 관련영상 스스로 찾아보기 |
체육 | 1 | PAPS의 이해1 | 교과서 P.19~P.28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PAPS의 이해2 | 교과서 P.19~P.28 |
3 | PAPS의 이해3 | 교과서 P.19~P.28 |
음악 | 1 | 3. 더불어 나누는 음악 | 창작 기본이론 |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1 | 전통 미술의 향기 | 문자도의 의미와 특징을 알아보세요 ‘나’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문자도를 그려봅시다. | 교과서 p.60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영어 | 1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4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