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음운 | 음운 개념 이해하기 | 활동지 | e학습터 국어게시판 |
2 | 음운 종류 이해하기 |
3 | 모음 체계 이해하기 |
4 | 자음 체계 이해하기 |
도덕 | 1 | 정의란 무엇인가 | 1. 교과서 및 활동지 복습하기 2. 영상을 보고 질문지 작성하기 | 1.교과서 2.학습한 것은 도덕게시판에 업로드 및 등교시 제출 | 1.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2.도덕게시판에 창의융합활동자료 업로드 |
2 | 정의란 무엇인가 | 1.교과서 창의 융합활동 하기(94∼95쪽) 정당한 유산 분배 방법과 그 근거 제시 |
사회 | 1 | 환율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결정될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국제 사회는 어떤 특성을 띠고 있을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일본의 국권침탈 | 1. 을사조약과 국권침탈 p.31 역사탐구-활동 / 스스로정리하기 p.32 독도와 간도 이야기 <과제> 동북아역사재단(http://www.nahf.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독도가 일본 영토가 아닌 우리 영토라고 주장하는 글 쓰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및 과제 확인 |
2 | 의병운동과 애국계몽운동 | 2. 의병을 일으키고, 실력을 양성하고 p.35 스스로 정리하기 |
역사 | 1 | 갑오개혁 | 근대 개혁에 나선 조선 정부 p.24 역사탐구- 활동, 느낌점(교과서에) / p.26 스스로 정리하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독립협회와 대한제국 수립 | 2. 대한제국수립과 독립협회 활동 p.28,29 역사탐구- 활동 / p.29 스스로 정리하기 |
수학 | 1 | 이차방정식 단원 정리1 | p.109~p.111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이차방정식 단원정리2 | p.112~113 |
3 | 이차함수의 뜻 | p.116~p.119 |
4 | 이차함수의 뜻 | p.120~121 |
과학 | 1 | 수평으로 이동하는 공기의 흐름, 바람 | Ⅱ. 기권과 날씨(p.91 ? p.93)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찬 공기와 따뜻한 공기가 만나면? | Ⅱ. 기권과 날씨(p.94 ? p.96)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고기압과 저기압에서의 날씨 | Ⅱ. 기권과 날씨(p.97 ? p.105)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4 | 속력이 일정하면 물체는 어떤 운동을 할까? | Ⅲ. 운동과 에너지(p.119 ? p.121)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기가 | 1 | 주거의 조건 | e학습터 영상시청하기 | 교과서, 활동지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주거의 다양한 생활양식 엿보기 | 교과서 72~73 읽고 업로드된 활동지 정리 |
3 | 정보통신기술 문제해결활동 | 교과서 200-201 스스로 정리하며 읽어보기 |
체육 | 1 | PAPS의 이해1 | 교과서 P.19~P.28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PAPS의 이해2 | 교과서 P.19~P.28 |
3 | PAPS의 이해3 | 교과서 P.19~P.28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종묘제례악 및 유네스코에 등재된 우리 국악 |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1 | 전통 미술의 향기 | 민화와 문자도의 의미와 특징을 알아보세요 ‘나’를 상징하는 이미지로 문자도를 그려봅시나. | 교과서 p.60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후 교과서 확인 |
영어 | 1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4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