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음운 | 음운 개념, 모음 체계 (교과서 132p ~ 137p) | 교과서, 활동지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자음 체계 (교과서 138p ~ 141p) |
3 | 우리말 음운 체계의 특성 (교과서 142p ~ 145p) |
4 | 모음 체계표, 자음 체계표 작성하기 |
도덕 | 1 | 부패의 발생과 예방 | e학습터 강의 |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 1.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2.도덕게시판에 활동지 업로드 |
2 | 부패의 발생과 예방 | 1.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2.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
사회 | 1 | 물가 상승과 실업을 해결하는 방안은? | 교과서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국제 거란란 무엇이고 왜 필요할까? | 교과서 문제 풀이 |
역사 | 1 | 갑오개혁 | 근대 개혁에 나선 조선 정부 p.24 역사탐구- 활동, 느낌점(교과서에) / p.26 스스로 정리하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독립협회와 대한제국 수립 | 2. 대한제국수립과 독립협회 활동 p.28,29 역사탐구- 활동 / p.29 스스로 정리하기 |
수학 | 1 | 완전제곱식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 | 교과서 p.99~p.101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이차방정식의 근의 공식 | 교과서 p.103~p.104 |
3 | 계수나 상수항이 소수 또는 분수인 이차방정식 풀기 | 교과서 p105 |
4 | 이차방정식의 황용 | 교과서 p.106~p.108 |
과학 | 1 | 지구는 왜 달보다 따뜻할까? | Ⅱ. 기권과 날씨(p.63 ? p.68)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기온에 따라 달라지는 수증기의 양 | Ⅱ. 기권과 날씨(p.71 ? p.75)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구름이 만들어지기까지 | Ⅱ. 기권과 날씨(p.76 ? p.79)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4 | 구름 입자가 빗방울이 되기까지 | Ⅱ. 기권과 날씨(p.80 ? p.83)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기가 | 1 | 주거의 의미과 변천사 | 교과서 68~70 읽고 업로드된 활동지 정리 | 교과서(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주거의 기능 | e학습터 영상시청하기 |
3 | 정보통신기술 문제해결활동 | 교과서198-199 스스로 정리하며 읽어보기 |
체육 | 1 | PAPS의 이해1 | 교과서 P.19~P.28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PAPS의 이해2 | 교과서 P.19~P.28 |
3 | PAPS의 이해3 | 교과서 P.19~P.28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탐구 |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1 | 전통 미술의 향기 | 민화와 문자도의 의미와 특징을 알아보세요 | 교과서 p.60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후 교과서 확인 |
영어 | 1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3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창체 | 자율활동 | 성폭력 예방 교육 | 성적 자기결정권, “동의” 어디까지 구해봤니? | 영상 | 질문게시판 |
진로활동 | 직업인 인터뷰 | 워크넷 직업인 인터뷰 직업인의 역할, 동기, 능력, 흥미, 자격 등에 대한 정보 | 직업인 동영상 학습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