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차시 | 학습주제 | 학습활동 | 콘텐츠 | 피드백 |
국어 | 1 | 음운(자음) | 조음 방법에 따른 자음의 분류(1) - 파열음, 마찰음, 파찰음 | e학습터강의, 교과서 (138쪽~145쪽) | e학습터 국어 게시판 |
2 | 조음 방법에 따른 자음의 분류(2) - 비음, 유음 |
3 | 소리의 세기에 따른 자음의 구분 - 예사소리, 된소리, 거센소리 |
4 | 조음 위치에 따른 자음 분류와 자음 체계표 |
도덕 | 1 | 왜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가 | 1.교과서 및 활동지 복습하기 2. 정의로운 학급 규칙 만들기 (교과서 85쪽 참고) | e학습터 강의 ebs지식채널e 활동지 | 1. e-학습터 도덕게시판 이용한 질의 응답 2.도덕게시판에 학급규칙과 활동지 업로드 |
2 | 공정한 경쟁의 필요성과 조건 | 1. 학습 활동지 및 형성평가 풀이로 학습 내용 확인하기 2. 지식채널e 영상 질문지 작성하기 |
사회 | 1 | 물가 상승은 국민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교과서 P89 내용 파악하고 문제 풀이.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실업은 국민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교과서 P90 내용 파악하기. |
역사 | 1 | 흥선대원군 | 개화세력 분화와 갑신정변 p.20 생각 넓히기 활동- 느낀점 글쓰기(교과서에) / 스스로 정리하기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개항과 개화정책 | 2. 외세와 지배층에 맞선 동학농민운동 p.22 역사탐구- 활동1.2 / 스스로 정리하기 |
수학 | 1 | 이차방정식의 뜻 | 교과서 p.88~p.91 | 교과서 | 교과서 과제 등교후 확인, 수학게시판 질의응답 |
2 | 인수분해를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 | 교과서 p.92~p.94 |
3 | 중근이란 무엇인가요? | 교과서 p.95~p.96 |
4 | 제곱근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 | 교과서 p.97~p.98 |
과학 | 1 | 화학 반응에서의 에너지 방출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43 ? p.45)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형성평가 풀기 | 교과서, 형성평가는 등교 후에 검사/채점 (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
2 | 화학 반응에서의 에너지 흡수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p.46 ? p.47)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3 | 기권의 구조와 특징 | Ⅱ. 기권과 날씨(p.57 ? p.59)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4 | 지구를 출입하는 에너지 | Ⅱ. 기권과 날씨(p.60 ? p.62) 교과서 스스로 확인, 정리, 최종 점검하기 해당 내용에 대한 못 푼 형성평가 풀기 |
기가 | 1 | 좋은 식품의 선택 | 교과서 p54-55 스스로 정리, 활동지3 | 교과서(내용 이해가 부족하면 e학습터 강의 복습),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가공식품의 종류 | 교과서 p56-57 활동부분 완성, 활동지4 |
3 | 정보통신 매체의 활용 | 교과서 p194-195 스스로 정리 |
체육 | 1 | 배드민턴의 이해1 | 교과서 p.332~p.339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2 | 배드민턴의 이해2 | 교과서 p.332~p.339 |
3 | 배드민턴의 이해3 | 교과서 p.332~p.339 |
음악 | 1 | 6. 더 넓은 세상의 음악 | 종묘 제례악에 대한 이해와 감상 | e학습터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
미술 | 1 | 나와세계 | 나를 둘러싼 시각 문화 | 활동지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교과서 |
영어 | 1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학습지, 교과서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 응답. 담임샘들과 개별학습상황 수시공유 |
2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3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4 | Lesson 3. Be Positive, Be Happy | 교과서 본문 부분 해석 및 단어 복습 |
스포츠 | 1 | 축구의 이해2 | 교과서 p.264 ~ p.273 | 교과서 (해당주제 e학습터 강의 복습) | e-학습터 게시판 질문, 등교 후 교과서 확인 |
창체 | 자율활동 | 아동학대 예방교육 | 아동학대 예방 영상 교육 | e학습터 강의 | 활동지 |
진로활동 | 직업인 인터뷰 | 워크넷 직업인 인터뷰 직업인의 역할, 동기, 능력, 흥미, 자격 등에 대한 정보 | 직업인 동영상 학습지 | 공지사항과 커뮤니티를 이용한 질의응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