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계획] 6.3.(수)~6.5.(금) 기간의 원격학습 내용은 비등교학생 가정학습용입니다.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7교시 | 6.1. (월) | 과목 | 역사 | 역사 | 영어 | 영어 | 미술 | 체육 | 창체 | 학습주제 | 수와당을 물리친고구려 | 수와당을 물리친고구려 | Connecting with the World | Connecting with the World | 가상공간 탐구 2 | 농구의 이해 - 1 | 교권예방교육 | 콘텐츠 | e학습터영상 | e학습터영상 | e학습터강의 12번 | e학습터강의 12번 | e학습터강의 | 학습영상 탑재 | e학습터 강의 | 피드백 | 활동지 | 활동지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질문게시판 활용 및 학습지 | 활동지 | 6.2. (화) | 과목 | 국어 | 국어 | 도덕 | 도덕 | 기술가정 | 스포츠 | 역사 | 학습주제 |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 도덕 공부의 진정한 의미와 목적 | 도덕 공부의 진정한 의미와 목적 | 1-3 재료의 이해 -금속 | 축구의 이해 2 | 신라의 삼국통일 | 콘텐츠 | e학습터 사진 파일 3개 풀어보기 (정답?국어 게시판) | e학습터 사진 파일 3개 풀어보기 (정답?국어 게시판) | e학습터강의 활동지 | 지식채널e 활동지 | 강의 영상 활동지 | 학습영상 탑재 | e학습터영상 | 피드백 | 교과서 80-83쪽 <학습활동> 풀어오기 | 교과서 80-83쪽 <학습활동> 풀어오기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e 학습터 게시판 | 질문게시판 활용 | 활동지 | 6.3. (수) | 과목 | 수학 | 음악 | 과학 | 과학 | 1~3반 | 4~8반 | 1~3반 | 4~8반 | | 중국어 | 한문 | 중국어 | 한문 | 학습주제 | 부등식의 성질 | 비단타령 | 물질의 구성 | 물질의 구성 | 발음 | 10.독도 | 발음 | 10.독도 | | 콘텐츠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e북, 제작영상 | 활동지 | 활동지 | e학습터 ppt 자료 | e학습터2강, 활동지 | e학습터 ppt 자료 | e학습터2강, 활동지 | | 피드백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활동지 | 활동지와 게시판 질문 | 활동지와 게시판 질문 |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 PPT자료 내 형성평가 풀기 | 게시판 질문, 과제활동 | | 6.4. (목) | 과목 | 영어 | 도덕 | 과학 | 과학 | 기술가정 | 기술가정 | 창체 | 학습주제 | Connecting with the World | 삶의 목적 단원 정리 | 앙금생성반응 | 앙금생성반응 | 의복재료의 특성 | 의복재료의 특성 | | 콘텐츠 | e학습터강의 13번 | 세바시‘좋아하는 일을 성공하는 일로 바꾸는 비법’ | 탐구 활동 | 탐구 활동지 | PPT, 동영상 | PPT, 동영상 | | 피드백 | 과제 노트 필기 및 e학습터 게시판 질문 | e학습터게시판에 과제작성 | 활동지와 게시판 질문 | 활동지와 게시판 질문 | 형성평가, 교복 섬유의 혼용율 알아보기 | 형성평가, 교복 섬유의 혼용율 알아보기 | | 6.5. (금)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수학 | 체육 | 체육 | | 학습주제 | 설명하는 글 쓰기 | 설명하는 글 쓰기 | 부등식의 성질 | 부등식의 성질 | 농구의 이해 - 2 | 농구의 이해 - 2 | | 콘텐츠 | e학습터 사진 파일 3개 풀어보기 (정답?국어 게시판) | e학습터 사진 파일 3개 풀어보기 (정답?국어 게시판)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e학습터강의 ebs math강의 | 학습영상 탑재 | 학습영상 탑재 | | 피드백 | 교과서 88-91쪽 <학습활동> 풀어오기 | 교과서 88-91쪽 <학습활동> 풀어오기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활동지,교과서 풀어보고 채점하기 | 질문게시판 활용 및 학습지 | 질문게시판 활용 및 학습지 | |
[2학년 원격수업 교수-학습 내용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국어 | 6.2.(화) | 1-2 | 단원 |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 성취기준 | [쓰기 9국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국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설명 방법을 중심으로 글의 내용 전개 방식이나 구조를 이해할 수 있다. - 글에 사용된 설명 방범의 효과와 적절성을 평가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 (30분) | - e학습터 사진 자료 3개 풀어보기(5분테스트, 본학습활동지, 어휘보충문제) | 학생 활동 (30분) | - e학습터 사진 자료 문제 풀어보고 설명 방법을 이해하기(5분테스트, 본학습활동지,어휘보충문제) - 교과서 80~83쪽 <학습활동> 책에 풀어 오기 | 피드백(20분) | - 교과서 80~83쪽 <학습활동> 책에 풀어 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국어 | 6.5.(금) | 1-2 | 단원 | 2. 세상과 주고받는 글 (2) 설명하는 글 쓰기 | 성취기준 | [쓰기 9국03-02]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쓴다. [쓰기 9국03-09]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쓴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글에 사용된 다양한 설명 방법을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 대상의 특성에 맞는 설명 방법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 고쳐쓰기의 일반 원리를 고려하여 글을 고쳐 쓸 수 있다. | 콘텐츠 활용 (30분) | - e학습터 사진 자료 3개 풀어보기(5분테스트, 본학습활동지, 어휘보충문제) | 학생 활동 (30분) | - e학습터 사진 자료 문제 풀어보고 설명문을 이해하기(5분테스트, 본학습활동지,어휘보충문제) - 교과서 88-91쪽 <학습활동> 책에 풀어 오기 | 피드백(20분) | - 과서 88-91쪽 <학습활동> 책에 풀어 오기 - 결과물은 개학 이후 점검 및 제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영어 | 6.1.(월) | 3-4 | 단원 | Lesson 2. Connecting with the world | 성취기준 |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한다. | 주요 개념 정리(5 분) | -음식 권하고 답하는 표현, 표현의 의미를 확인하는 표현을 활용한 대화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어휘를 익힌다. | 콘텐츠 활용 (20분) | -e학습터 강의 12번 | 학생 활동 (10분) |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 피드백(10분) | -e 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영어 | 6.4.(목) | 1 | 단원 | Lesson 2. Connecting with the world | 성취기준 |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말이나 대화를 듣고 세부 내용을 파악한다. | 주요 개념 정리(5 분) | -음식 권하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콘텐츠 활용 (20분) | -e학습터 강의 13번 | 학생 활동 (10분) | -교과서, 과제노트에 수업 내용 필기 및 과제 수행 | 피드백(10분) | -e 학습터 과목 게시판에 질문, 교사가 답변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수학 | 6.3.(수) | 1 | 단원 | Ⅱ.식의 계산 | 성취기준 | [9수02-09]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알고,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부등식의 양변에 같은 수를 더하거나 뺄 때와 양변에 같은 양수를 곱하거나 나눌 때 부등호의 방향이 바뀌지 않는 성질을 이해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40분) |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부등식의 성질 학습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 학생 활동 (30분) |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부등식의 성질) -교과서 과제 제시(63~65쪽) - 게시판 과제 제시 | 피드백 (10분) |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수학 | 6.5.(금) | 3-4 | 단원 | Ⅱ.식의 계산 | 성취기준 | [9수02-09]부등식과 그 해의 의미를 알고,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부등식의 성질을 이용하여 부등식을 풀 수 있다. 부등식을 풀고 그 해를 수직선위에 나타낼 수 있다 | 콘텐츠 활용(40분) | -e학습터 강좌 활용을 통해 부등식을 풀 수 있다. -ebs math영상 활용을 통한 학습 | 학생 활동 (30분) | 영상을 통한 학습내용 숙지(부등식의 성질을 이해) -교과서 과제 제시(66~68쪽) -게시판 과제 제시 | 피드백 (10분) | -교과서 과제 해결 후 e학습터 게시판에 질문하기 | 기타 | 학생들의 추후 학습(개념확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클립 영상 게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과학 | 6.3.(수) | 3-4 | 단원 | 물질의 구성 | 성취기준 | [9과08-01]모든 물질은 원소로 이루어져 있음을 이해하고 실험을 통해 원소의 종류를 구별할 수 있다. [9과08-02]원자는 원자핵과 전자로 구성됨을 설명할 수 있다. [9과08-03]원자와 분자의 개념을 구별하고, 원소와 분자를 원소 기호로 나타낼 수 있다. [9과08-04]이온의 형성 과정을 모형과 이온식으로 표현하고, 이온이 전하를 띠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물질의 특성 단원의 핵심개념 정리 | 콘텐츠 활용 (10분) | 물질의 특성 단원 마무리 강의 | 학생 활동 (20분) | 활동지 및 문제 풀이 | 피드백(10분) | 게시판 질문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과학 | 6.4.(목) | 3-4 | 단원 | 물질의 구성 | 성취기준 | [9과08-04]이온의 형성 과정을 모형과 이온식으로 표현하고, 이온이 전하를 띠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이온과 이온의 확인 | 콘텐츠 활용 (10분) | 앙금생성반응 탐구 활동 | 학생 활동 (20분) | 활동지 | 피드백(10분) | 게시판 질문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역사 | 6.1.(월) | 1-2 | 단원 | Ⅲ. 통일신라와 발해의 발전 1. 신라의 삼국 통일 | 성취기준 | 역9131. 고구려의 수, 당과의 전쟁 경과 과정을 이해하고 역사적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 (10분) | - 수와 당의 침략을 물리친 고구려 - 6세기 후반의 동북아시아 정세 - 고구려와 수의 전쟁 - 고구려와 당의 전쟁 | 콘텐츠 활용 (40분) | - 강의 영상 탑재(ebs) -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 수와 당의 침략을 물리친 고구려의 기상을 이해함. - 교과서 활용 | 학생 활동 (30분) |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 피드백 (10분) | -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 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역사 | 6.2.(화) | 7 | 단원 | Ⅲ. 통일신라와 발해의 발전 1. 신라의 삼국 통일 | 성취기준 | 역9132 삼국 통일의 과정을 동아시아 국제 정세 속에서 이해한다. | 주요 개념 정리 (5분) | - 신라의 삼국 통일 - 7세기 후반의 동북아시아 정세 - 신라와 당의 연합 | 콘텐츠 활용 (20분) | - 강의 영상 탑재(ebs) - e학습터 영상 보고 이해하기 - 신라의 통일의 배경, 과정을 이해한다. - 교과서 활용 | 학생 활동 (15분) |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를 통해 정리 및 평가 (활동지) - 기본 개념 및 내용 파악을 위한 개별 활동 | 피드백 (5분) | - 활동지를 수행하면서 질문을 게시판을 활용하여 올리고, 교사는 답글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해결해줌. - 학교 등교시 출력물 이용하여 다시 활동함. | 기타 | - 단원에 적합한 동영상 및 도서 읽기 권장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음악 | 6.3.(수) | 2 | 단원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성취기준 | [9음01-02] 악곡의 종류에 어울리는 신체표현을 한다. | 주요 개념 정리 (8분) | - 전시 학습 확인 판소리의 구성 요소 및 5마당 - 추임새, 발림 설명하기. | 콘텐츠 활용 (12분) | - 시김새를 살려서 비단타령 부르기 - 중중모리 장단 연습하기 | 학생 활동 (7분) | - 여러 가지 버전의 비단타령 감상하면서 장단 치기. | 피드백 (3분) | - 장단의 강세를 살려서 장단 연습하기. | 기타 | 미이수 학생 독려 및 활동지 제출 안내하기.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미술 | 6.1.(월) | 5 | 단원 | 가상공간 탐구 2 | 성취기준 | 9미01-01,자신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할 수 있다. 9미01-02.대상이나 현상에서 시각적 특성을 발견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3분) | 1.가상공간의 종류 2.홀로그램의 개념 및 활용 | 콘텐츠 활용(12분) | 생활 속 미술이 활용된 가상공간 이해, 홀로그램 개념/홀로그램 제작 원리 | 학생 활동 (23분) | 생활 속 가상공간 찾아보기, 간편 홀로그램 만들어 보기 | 피드백 (7분) | 게시판 질의/응답, 과제 업로드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체육 | 6.1.(월) | 6 | 단원 | 농구의 이해(드리블, 볼핸들링, 패스) | 성취기준 | 체90303. 영역형 경쟁 스포츠(농구)의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고 경기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 상황에 맞게 전략을 진단하여 창의적으로 적용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농구 볼 핸들링의 개념을 이해한다. * 농구 드리블의 개념을 익힌다. * 농구 패스의 개념을 익힌다. | 콘텐츠 활용(10분) |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10분) | * 강의를 시청하면서 드리블, 볼핸들링, 패스의 개념을 알고, 적용할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 (10분)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체육 | 6.5.(금) | 5-6 | 단원 | 농구의 이해 - 2 | 성취기준 | 체90101. 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농구 슛의 개념을 알아본다. * 농구 슛을 위한 여러 방법을 알아본다. | 콘텐츠 활용(20분) | * 강의 영상 탑재(https://www.youtube.com/watch?v=TIHtGtGhs2I)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30분) | * 강의를 시청하면서 심폐지구력의 개념을 알고 심폐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 (10분)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스포츠 | 6.2.(화) | 6 | 단원 | 스포츠활동의 이해(축구-2) | 성취기준 | [9체01-01]건강과 신체활동(신체 자세, 규칙적인 운동 등)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신체활동을 계획적으로 실천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 혼자서 할 수 있는 축구 기본 기술을 향상 시킨다. * 처음에는 볼을 놓고 좌우로 몸을 움직이고 볼을 한 번씩 터치 한다. * 익숙해지면 볼을 좌우로 짧게 터치하면서 방향을 전환하며, 학생들이 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 한다. * 나중에는 잘되지 않는 부분만 집중적으로 연습 한다. | 콘텐츠 활용(10분) | * 강의 영상 탑재 * e학습터에 학습지 탑재 | 학생 활동 (10분) | *강의를 시청하면서 피구 기본기술을 향상시키고 볼에 대한 숙련도를 향상 시킬수 있다. * 교사가 제작한 학습지, 활동지 형성평가, 제공 * 학습지를 활용하여 강의를 시청 | 피드백 (10분) | *이메일 및 댓글 답변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질문 및 학습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기술 | 6.2.(화) | 5 | 단원 | 1-3 재료의 이해-금속 | 성취기준 | [9기가04-03] 제조 기술에 사용되는 금속의 특성과 이용을 분석한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재료 중 금속의 종류 금속의 특성과 이용 합금의 종류 | 콘텐츠 활용(15분) | -강의 영상 -단원 용어해설 -단원 활동지 ※ 교과서 p197 | 학생 활동 (15분) | 영상을 통한 학습 내용 숙지 활동지 작성 - 빈칸을 만들어 학습지를 작성하여 배부하고 오늘 배운 핵심 개념과 단어를 빈칸에 적게 하여 오늘 학습한 내용을 확인하게 함 | 피드백 (10분) | 학습지 작성 후 e 학습터 게시판에 제출 질문 게시판 개설 후 피드백 제공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가정 | 6.4.(목) | 5-6 | 단원 | 의복 관리와 재활용 | 성취기준 | 의복 재료와 특성, 환경, 가족의 건강 등을 고려하여 세탁하고 보관함으로써 의복을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20분) | -의복 재료의 특성 -천연섬유 중 식물성섬유, 동물성섬유의 특성 알아보기 -인조섬유 중 재생섬유와 합성섬유의 특성 알아보기 | 콘텐츠 활용 (30분) | -ppt자료 : 천연섬유의 특성과 용도 인조섬유의 특성과 용도 -동영상 : 면,마,견,모,합성섬유의 성질 | 학생 활동 (30분) | -e-학습터 ppt자료와 동영상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ppt 자료 보고 현재 내가 입고 있는 옷의 섬유 알아보기 -옷감의 종류 알아보기 | 피드백(10분) | -옷감의 종류와 쓰임새에 대해 인터넷 검색하기 - 형성평가 퀴즈 풀기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도덕 | 6.2.(화) | 3-4 | 단원 | 3.도덕 공부의 진정한 의미와 목적 | 성취기준 | [9도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도덕 교육의 중요성, 의미 -도덕 공부의 목적, 자세 | 콘텐츠 활용(20분) | -교사 강의 영상 탑재 -지식채널e 그사람의 품격 -강의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함 | 학생 활동 (15분) | -교사가 제작한 활동지 제공(기본개념, 내용파악, 개별활동) -내가 할 수 있는 도덕적 행동 생각하여 도덕 게시판에 댓글로 작성하기 | 피드백 (5분) |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도덕 | 6.4.(목) | 2 | 단원 | 4. 삶의 목적 | 성취기준 | [9도01-04] 본래적 가치에 근거한 삶의 목적 추구가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음을 도덕 공부를 통해 이해하고, 자신의 삶의 목적을 도덕적 이야기로 구성할 수 있다. | 주요 개념 정리(5분) | -나는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영상 시청 | 콘텐츠 활용(20분) | -세바시‘좋아하는 일을 성공하는 일로 바꾸는 비법’ | 학생 활동 (15분) | -영상을 시청하고 그동안 배운 내용 정리 및 복습 | 피드백 (5분) | -질문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점검 후 피드백 함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한문 | 6.3.(수) | 5-6 | 단원 | 10. 독도, 잘 있느냐 | 성취기준 | [9한02-03] 글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바르게 소리 내어 읽는다. [9한03-03] 한자로 이루어진 성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맥락에 맞게 활용한다. | 주요 개념정리 (5분) | - 독도의 역사와 가치 - 우리나라 국토의 소중함 | 콘텐츠 활용 (15분) | - (천재교육(주) T셀파 사진자료, 네이버 사진이미지 일부 캡쳐) - 학생들은 교과서를 펴고 함께 학습 내용 청취 - 지도교사의 PPT제작 영상 시청 | 학생 활동 (30분) | - 공책 활용 - 각 차시마다 제시된 한자 따라 읽기, 따라 쓰기(공책정리) - 우리 선인들의 우리국토에 대한 애착심을 학습함. - 자원으로 익히는 한자를 보면서 한자의 모양이 어떻게 변해왔는지 이해함. - 활동지 작성 - 수업시간에 진행되는 활동내용을 확인하고 공책에 정리. - 교사가 수업 중 제공한 과제를 확인하고 누적 보관함.(차후 제출) | 피드백 (10분) | - 학습지 및 질문지 작성 - 이해가 부족한 부분 질문하게 됨.(자신의 학습성취도 확인 가능) - 과제 제시 - 수업 중 못다한 공책정리를 마무리 한다.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중국어 | 6.3.(수) | 5-6 | 단원 | 3과 我?下??! | 성취기준 | [9생중-01-01] 발음을 듣고 성모, 운모, 성조를 변별한다. | 주요 개념 정리(10분) | -본문에서 학습한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말할 수 있다. -본문에서 학습한 문장을 활용하여 역할극을 할 수 있다. | 콘텐츠 활용(30분) | -ppt영상/자료(p50) : ‘표현더하기’부분에 나온 단어와 문장을 이해하여 발음할 수 있다. | 학생 활동 (30분) | -e-학습터 ppt영상자료와 교과서를 보면서 학습하기 -알아두기(문법, 단어) 부분 정리하기 | 피드백 (20분) | -ppt자료에 제시한 형성평가 문제에 대한 답안을 노트나 교과서에 쓰기 | 기타 | -각 단원별 학습에 필요한 도서 읽기와 관련 유튜브 시청 |
학년 | 과목 | 날짜 | 교시 | 2 | 창체 | 6.1.(월) | 7 | 단원 | 교육 활동 침해 예방 교육 | 성취기준 | 교권 침해 이해 및 교육 활동 침해 행동 예방 | 주요 개념 정리(5분) |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활동 | 콘텐츠 활용 (10분) | e학습터 강의 | 학생 활동 (20분) | 활동지 | 피드백(10분) | 게시판 질문 활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