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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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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별 등교 주, 학사운영, 교외체험학습 안내
작성자 전주아중중 등록일 20.05.25 조회수 1425


- 3학년은 매일 등교수업, 1학년과 2학년은 1주 등교수업 후 1주 원격수업 -

 

[처음 등교일]

   - 3학년 5.27.()부터 매일 등교

   - 2학년 6.03.()부터 6.05.()까지 3일 등교수업 후 다음 주 1주는 원격수업

   - 1학년 6.08.()부터 6.12.()까지 5일 등교수업 후 다음 주 1주는 원격수업

 

[학년별 주별 수업 방법]

기간

학년

05.27.()

~

06.02.()

06.03.()

~

06.05.()

06.08.()

~

06.12.()

06.15.()

~

06.19.()

06.22.()

~

06.26.()

06.29.()

~

07.03.()

3학년

등교수업

등교수업

등교수업

등교수업

등교수업

등교수업

2학년

×

등교수업

원격수업

등교수업

원격수업

등교수업

1학년

×

×

등교수업

원격수업

등교수업

원격수업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수시로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등교수업 시 주요 운영 내용]

   - 교육과정 정상 운영(수업시간은 40분 수업 실시)

   - 점심시간 90분 운영

   - 확진자 발생 시 학생 전원 즉시 귀가하고 출석인정조퇴처리. 다음 날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

   - 확진학생, 의사학생, 유증상학생, 자가격리학생 등은 등교중지되고, ‘출석인정조퇴또는

     출석인정결석처리(원격수업으로 대체학습 실시)

   - 코로나19와 관련한 불안, 우울 등으로 가정학습이 필요한 경우, 학부모의 신청, 담임교사 인정,

      학교장의 허가를 받아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할 수 있음.

      (이동이 제한될 수 있으며 원격수업으로 대체학습 실시)  

 

감염병

위기단계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 내용

기 간

비 고

경계

관찰, 조사,현장 견학,

답사, 문화체험 등

코로나로 인한 가정학습

34

신청서, 보고서 작성 제출

담임교사가 인정하고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심각

 

  - 아침 등교 시간(교실 도착시간)

각 학년 1반, 2반

각 학년 3반, 4반

각 학년 5반, 6반

각 학년 7반, 8반

각 학년 9반

08:00~

08:10~

08:15~

08:25~

08:30~

   

  - 점심시간 급식실 입실 시간(담임선생님이 안내해 드립니다. 주별로 순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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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님께

학생들의 등교 방법이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습니다

 

1. 관련 근거

  ○ [교육부 가이드라인] 등교수업 전환 현장지원을 위한 방역 세부지침 개정판 및 교수학습평가 가이드라인

                                                                                      (2020.5.7.)

  ○ [전라북도교육청 지침]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등 등교수업 출결, 평가, 기록 가이드라인 안내

                                                                                                                             (2020.5.11.)

2. 등교방법 조정 이유

  ○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등교수업에 대비, 지역과 학교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다각적인 의견수렴 및 협의를

      통해 가장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등교 방법을 결정함으로써 코로나19의 위험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3. 등교방법 안 선택 이유

  ○ 코로나19 위험상황 지속, 학교 내 감염예방을 위한 등교방법 검토 필요

  ○ 학교부지 협소, 시설공간 제한, 대규모 학생수(750+교직원 68)로 밀집도가 매우 높아 학생간 밀접 접촉 우려.

  ○ 학급홀짝제의 경우, 학생 밀집도를 낮추는 안전성은 증가하나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의 공정성을 담보할 수

      없고, 담임교사의 학급.학생 관리에도 어려움이 예상됨.

  ○ 3학년의 경우, 입시.졸업 상황 고려

  ○ 점심시간 급식활동의 어려움

4.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 교직원 의견수렴(5.11.~5.20.)

  ○ 동일 학군 내 교무부장 협의회를 통한 타교 상황 분석(5.19.)

  ○ 등교준비위원회 회의(5.21.) : 6개 안 검토, 안 선택.

     ①: 3학년 등교수업 + 1,2학년 격주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

     ②: 3학년 등교수업 + 1,2학년 학급 내 홀수 또는 짝수 학생만 등교

     ③: 1,2,3학년 전체 등교

     ④: 1,2,3학년 학급 내 홀수 또는 짝수 학생만 등교

     ⑤: 1,3학년과 2학년 두 그룹으로 나누어 격주 등교

     ⑥: 1,2,3학년 각 1주씩 순환등교

   ○ 긴급 운영위원회(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 대표) 실시(5.22. 15:00), ‘등교준비위원회에서 선택한 등교 방법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동의와 의견수렴 후 안으로 최종 결정. 또한 등교준비 상황을 상세히 안내(교사와 학생용 코로나19 대응 매뉴얼, 의심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방법, 점심시간 급식실 운영 계획, 학생 등교 시 발열체크 계획, 기타 상세 대처 내용 등)하고 운영위원님들이 직접 급식실, 교실, 등교 후 동선 등을 순회 확인.

5. 등교수업 후 코로나19 감염예방 대책

  ○ 코로나19 대응 매뉴얼(학생용, 교사용) 마련

  ○ 방역 계획 수립 완료

  ○ 의심증상자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매뉴얼 마련

  ○ 점심시간 급식실 운영 계획 완료

  ○ 학생 등교 시 발열체크 계획 완료

  ○ 기타: 마스크 상시 착용, 매일 등교 전 자가건강진단 체크, 등교 및 점심시간 지도교사 배치, 개인컵 준비,

     학년별.학급별 시차 등교, 교실책걸상 간격 띄우기, 교육과정 재구성으로 이론중심수업 및 이동 최소화,

     플랜카드 설치 및 가이드라인봉 설치, 수시 방송교육 및 안내.

 

 

전주아중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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