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고사(지필평가) "미실시" 결정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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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전주아중중 | 등록일 | 20.05.13 | 조회수 | 590 | |
2, 3학년 1학기 1차고사(지필평가)는 ‘미실시’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1. 미실시 주요 이유 - 등교 후 원격수업의 학습내용을 정리, 보완, 성취단계로 이끄는 기간이 부족함. - 6월과 7월 두 달 동안 두 번의 시험을 실시하는 것은 교과진도, 평가절차, 성적처리 측면에서 무리가 있음. - 이태원 감염 확산으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장담할 수 없음(등교일 재연기 우려). - 미실시로 인한 문제점보다, 실시로 인한 문제점이 더 큰 것으로 분석됨. - 학교구성원의 다수가 미실시를 희망함(학생 74.1%, 학부모 65.7%, 교사 85.0%).
2. 학교구성원의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 5.7.(목) 10:00 교과별협의회 실시 - 교과교사 의견 수렴(1차고사 실시 의견 15.0%, 미실시 의견 85.0%) - 1차고사를 실시할 경우 원격수업 학습내용 정리 시간 부족, 학생 입장에서 시험 준비의 어려움, 2차고사 전 교수학습활동 시간 부족 등의 문제점이 제기됨. * 5.7.(목) 11:00 평가담당교사 토론회 실시 - 1학기 평가 전반에 걸친 인식 공유 - 실시 또는 미실시 각각의 문제점 분석 및 의견 개진 - 주변학교 실시 유무 학인 및 결정 이유 분석 * 5.8.(금) 10:00 교직원 전체 교무회의 실시 - 교사 전체 의견 재확인 - 미실시의 경우 예상되는 문제점 제시 * 5.11.(월) 오전: 관리자 회의 - 교육부 가이드라인 분석 - 실시 또는 미실시에 따른 장단점 논의 - 등교준비위원회 구성을 통한 심의 방법 논의 * 5.11.(월) 09:30: 성적처리담당교사 의견수렴 - 미실시의 경우 성적처리 단계에서의 문제점 유무 체크 * 5.11.(월) 14:00 교과부장회의 실시 - 교과별 입장 재확인(미실시 의견 우세) - 미실시의 경우 수행평가 강화 방법 논의 * 5.11.(월) 15:30 학생, 학부모 전원에게 설문조사 실시 안내 문자 발송 * 5.11.(월)~5.12.(화) 학생, 학부모 설문조사 실시 - 학생: 실시 찬성 25.9%, 미실시 찬성 74.1%) - 학부모: 실시 찬성 34.3%, 미실시 찬성 65.7%) * 5,12.(화) 15:00 등교준비위원회 최종 심의 및 학교장 결정 - 1차고사 미실시 결정(평가 보완 계획 수립) * 5.13.(수) 10:00 교무회의 - 결정사항 안내 - 평가보완 방안 논의 * 5.13.(수) 11:00 학생, 학부모 안내 - 학생, 학부모에게 크로샷 문자로 결정사항 안내 - 학교홈페이지에 미실시 이유, 의견수렴 및 협의 과정, 평가보완계획 탑재
3. 미실시에 따른 평가 보완 계획 * 과목별 수행평가 강화 - 수행평가 반영 비율 증가(30~40% ⇒ 60%) - 영역, 방법, 횟수 등 확대 - 등급간 점수차 조정 - 공정한 수행평가를 ‘적정 시기에 수시로’ 실시 * 7월 지필평가 준비 철저 - 지필평가 반영 비율 조정(30% ⇒ 40%) - 결시자 인정점 부여 기준 마련 - 지필평가 수행 중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 - 원격수업과 연계한 수업활동 전개
전주아중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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