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가 믿고 맡기는 청렴한 늘봄학교 만들겠다
작성자 방과후센터 등록일 25.03.17 조회수 33
첨부파일

학부모가 믿고 맡기는 청렴한 늘봄학교 만들겠다

 

전북교육청, 늘봄지원센터장 등 대상 워크숍안전 귀가 방안도 협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14일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에서 상반기 늘봄지원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14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및 늘봄지원센터장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워크숍은 전북형 늘봄학교 정책과 추진 방향을 안내하는 시간이었다.

 워크숍은 청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해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 담당자의 자세와 청렴한 업무 절차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등 실무적인 청렴행정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농촌진흥청에서 농촌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2025 전북형 늘봄학교 정책 방향강화된 늘봄학교 안전 관리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전북교육청은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전북형 늘봄학교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학생 대면 인계동행 귀가 등 관련 지침을 보완했다.

 이 외에도 초등학생 안심알리미 서비스’ 지원 및 감시카메라(CCTV)·인터폰·비상벨 등 안전설비를 강화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학교는 가장 안전해야 할 곳이라며 강화된 안전관리 방안과 질 높은 늘봄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북형 늘봄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5년 3월 늘봄지원실장 워크숍
다음글 2025년 상반기 늘봄지원센터 담당자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