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 총 12개
김재연
2023.09.12 15:06
1. 학교에서 수업듣는거 보다는 학원수업이 더 중요하다라고 학생들이 생각하는거 같기 때문입니다
2. 서로서로 학생은 선생님을 선생님은 학생을 존중하는것 입니다
서현석
2023.09.12 15:09
요즘 추락하는 교권을 보며 아주 많이 안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또한 영상을 보며 선생님을 폭행하는 학생들을 보며 심각성을 알게 되었다. 교권이 추락하는 이유는 교사가 학생지도를 더욱 움츠리게 만드는 실질적 원인이 되는 것 같다. 이와 같은 교권 추락의 종합적인 논의는 그 근본적인 원인이 “교사를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의 약화”라는 점에서 찾을 수 있다. 과거 교사는 인성교육, 교과교육, 생활지도, 입시지도 등에서 정보와 권한이 가히 절대적이었다.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을 둘 다 지킬 방법은 학생들의 태도에 있는 것 같다. 학생들이 선생님을 대하는 태도가 올바라야 선생님들의 교권도 학생들의 인권도 침해당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박후경
2023.09.12 15:11
1.교권이 학교내에서 제대로 관리되지 않거나 부실한 운영 체제로 인해 추락한 거 같다.
2.학교 규칙 및 규정을 잘 지켜줘야 한다.
신지원
2023.09.12 15:11
1. 학생의 잘못도 있지만 학부모, 교육청 등 여러가지 이유로 교권을 침해한다. 심지어 폭력까지 하니 선생님은 아무리 초등학생이라고 해도 두려움에 떨며 수업을 한다. 거기다 학생한테 조금이라도 해코지하면 학부모가 전화오는 사례도 있었다. 그 학부모는 당연히 선생님을 탓하며 힘들게 하였다. 교권침해는 3곳중 1곳이 일어날 정도로 자주 일어난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바뀌어야한다 생각한다.
2. 내 생각은 학교측에서 선생님과 학생 모두 챙겨 누구하나 불평없이 만드는게 좋다 생각한다.( 학교가 잘 해야한다)
아니면 악성 민원에도 선생님에게도 유리한 조건을 줘야할 거 같다.
( 완전히 선생님에 잘못이 아니면 )
김승민
2023.09.12 15:13
1)교권이 추락하는 원인은 점점 교사의 체벌이 약화되고 사회적으로
학생인권을 좀더 소중히하자는 인식이 높아져서 그러는 것 같다.
또한 선생님의 권위를 무너뜨리는 몇몇 아이들이 불랼한 행동을 하여
주변을 시끄럽게 하여 같이 교실에 있는 다른 학생들 조차 학생 인권을 피해받는다.또한 몇몇 선생님들은 이러한 행동을 그냥 무관심 하게 지켜보기만 하여 악순환이 생긴다.
2)학생의 인권과 교권을 동시에 지킬수 있는 방안은 서로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교실에서와 학교에서의 규칙을 정하고 불량한 행동을 하는 아이들에게는 강력한 처벌을 내려 학교의 학습 분위기를 조장한다.또한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말에 귀기울이고 또한 선생님도 학생들 모두에게 관심을 보여 지도하는 것이 교권과 학생인권을
모두 지킬수있는 방법이 될수 있다.
서현웅
2023.09.12 15:16
1. 학생들이 수업참여를 안해서
2.학교 교칙을 잘 따라야한다
김정훈
2023.09.12 15:16
먼저 이 영상을 보고 우리나라의 교권이 정말 추락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꼈고 교사라는 직업 자체가 너무 모든 것을 포괄적으로 담당하고 있어서 책임감과 할 일도 많고 신경쓸 일이 많아서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우리나라 청소년의 문제도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우리나라의 개념이 없고 문제가 있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저렇게 교사이자 어른을 때리고 교권침해를 하는 것을 보고 화를 참을 수 가 없었다. 정말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다. 또한 학부모들의 참견과 말도 안 되는 것으로 교권침해를 하는 것도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확실하게 느꼈다.
1) 먼저 옛날에는 모든 교육은 학교가 담당하고 체벌도 있었고
잘못 하면 퇴학을 당하면 인생이 잘못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고 교사에게 교권침해란 없던 시절이였지만 요즘 시대에
학교는 그냥 다녀야 해서 다니는 기관이고 학교에서 교육을 받지 않고 이미 학원이나 강의를 통해 선행 교육을 마치고 학교에서 잠을 자고 듣지도 않고 하기 때문이고 체벌도 없어 개념이 없는 학생들은 교사에게 대들고 교권침해를 쉽게쉅게 한다. 그리고 또한 사회나 학교에 대한 불만들을 모두 학교에 표출하는 것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을 거 같다.
2) 교사와 학생들이 같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캠페인이나 아니면 행사를 통해 교사와 학생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즐겁게 잘 지낼 수 있게 하면 좋을 거 같고 또한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담을 자주 하여 서로서로 맞춰가는 그런 방법을 통해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교권을 지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
조원재
2023.09.12 15:16
10624조원재
1. 학부모들의 교육과 교사에 대한 과도한 참견과 그로인한 교사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과 입시 중심의 교육으로 인한 학생들의 무력감이 수업에 영향을 끼치고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교권과 관려된 제도나 시설과 교육청에서 요구하는 것과 그 밖의 다른 과도한 행정업무가 교사와 교육을 받는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어서 교권이 추락한다고 생각합니다.
2. 교사에게 과도한 행정일을 줄이고 입시가 주가 되는 교육 방식을 개선하고 이를 위한 활동에 대한 지원과 학부모들의 참견과 인식을 개선하는 방안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김동욱
2023.09.12 15:19
1. 그 이유는 예전보다 체벌도 약하고 학생인권이 높아져서 함부로 할수도 없기 때문에 교권이 하락한것 같습니다 또한, 학생의 학부모들이 교사에게 악담과 스트레스를 줌으로써 더 교권이 낮아진 것 같다.
2.제 생각에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일이 있을때마다 항상 부정적인 것으로 하는 것보다 긍정적으로 서로 대화하면서 풀어 나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강감찬
2023.09.12 15:19
1.학생들은 학교 생활보다 학원이나 다른 교육이 있기때문에 학교 교육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거같다
2.교권침해는 교사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교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교권침해에 대한 법과 제도를 마련해야한다.
국건희
2023.09.12 15:23
1.왜냐하면 학생들의 인권이 높아졌고 학부모들이 조금만 문제가 생기면 학교로 찾아와 문제를 일으키기때문이다.
2.서로 조심하면된다
양운담
2023.09.12 15:23
1.법적인 제도 미비,학생의 인성 문제 사회성 부족또한 원인이 될거라 생각한다
2.학생과 교사의 유대감 형성 및 서로에 대한 배려와 이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