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2학년 김명희 입니다. 저는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수준별 이동수업에 반대합니다. 먼저 수준별 이동수업을 하게 되면 학생들을 수준별로 나누게 되는데 성적으로 학생들의 수준을 평가하고 반을 배정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는 지식뿐만 아니라 인성 또한 가르치는 곳입니다. 성적만을 기준으로 기존의 반이 아닌 새로운 반을 또 편성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둘째로는 친구들 사이에서 위화감과 편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떤 반에 들어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 친구를 먼저 판단하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반인 친구들과의 어울리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쉬는 시간을 활용할 시간이 적어집니다. 쉬는 시간에는 다음 수업을 준비하기도 하고, 잠을 자면서 수면보충이자 휴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동수업 때문에 반을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쉬는 시간을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다음 수업에 임하는 데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수준별 이동수업을 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