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권

인권의식과 민주시민의식을

키우기 위한 

토론과 활동을 실시함

올바른 인권,민주시민의식을 갖춘 한울인 양성

판넬 만들기 (2413 소윤영)

이름 소윤영 등록일 20.12.24 조회수 163

1학년과 2학년  명씩  팀이 돼서 각자 맡은 인권에 대해 조사하고 판넬에 적어서 전시하는 활동을 했다그중에서 우리는 난 수용에 관한 내용을 골라 활동했다역사와 사례협약난민 구제 운동법적 보호 4가지 카테고리를 만들어 조사하고 판넬을 만들었다역사와 사례를 조사하면서 난민 문제가 크게 대두된 이유가 1975 남베트남이 멸망한  베트남 공산정권으로부터 피난하는 난민들을 아세안(ASEAN) 회원국들의 수용 거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건을 통해 보트피플이라는 단어가 생겨났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난민에 관한 협약을 조사하면서 1951 협약에서는 있었던 제한을 다행히 1967 난민 지위에 관한 의정서에서 지역적시간적 제한을 없애 협약의 혜택을 받는 난민들이 늘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난민 구제 운동에 대해 조사하며 평소에  알지 못했던 난민 구제기관이 설치된 것과 세계 난민의 해로 지정된 연도를 알게 되었다난민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했던 나에게는 매우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법적 보호를 조사했는데 다양한 조약이나 선언의정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조사를 하면서 현재 난민이  지구적인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고 아직까지  난민 문제가 많다는  너무 안타까웠다법적 보호나 협약구제 운동  활동들이활성화되어서 하루빨리 난민 문제가 많이 해결되고 줄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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