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학년 2반 여러분 입학을 환영합니다.
배려와 미소가 넘치는 1학년 2반을 만들어 보아요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1학년 1학기 성장 평가 계획을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1. 국어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읽기 | 4월 1주 | ?글자, 낱말, 문장을 소래내어 읽는다. | 낱말을 정확하게 소리내어 바른 자세로 읽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재밌게 ㄱㄴㄷ | 문법 | 4월 2주 |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 한글 자음자의 모양과 이름 알기 | 지필평가 | 1 | 상◎ 중○ 하△ |
5.다정하게 인사해요 | 듣기 말하기 | 5월 4주 |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 받는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 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5.다정하게 인사해요 | 문학 | 5월 4주 | ?시나 노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진다. | 시나 노래, 이야기에 흥미 갖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7.생각을 나타내요 | 쓰기 | 6월 2주 | ?자신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한다. | 그림을 보고 문장 만들기 | 지필평가 | 1 | 상◎ 중○ 하△ |
2. 수학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9까지의 수 | 수와 연산 | 3월 4주 | ?0과 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쓸 수 있다. | 9까지의 수를 쓰고 읽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여러 가지 모양 | 도형 | 4월 3주 |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이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일상생활에서 직육면체, 원기둥, 구 모양 찾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3.덧셈과 뺄셈 | 수와 연산 | 5월 4주 | ?하나의 수를 두수로 분해, 두수를 하나의 수록 합성하는 활동을 통해 수 감각을 기른다. | 9까지의 수를 모으기와 가르기 하기 | 지필평가 | 1 | 상◎ 중○ 하△ |
4.비교하기 | 측정 | 6월 3주 |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 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 구체물의 길이, 무게, 들이, 넓이 비교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3. 바른생활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봄-학교에가면 | 학교 | 4월 1주 |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킨다. | 학교 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 지키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 가족 | 5월 2주 |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 실천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여름-여름나라 | 여름 | 7월 2주 |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 한다. |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 알기 | 자기평가 | 1 | 상◎ 중○ 하△ |
4. 슬기로운생활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핵심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봄-학교에가면 | 학교 | 3월 5주 | ?학교 안과 밖, 교실을 둘러 보면서 위치와 학교 생활 모습을 알아본다. | 학교의 여러 시설을 살펴보고 이름, 위치, 쓰임 알기 | 구술평가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1.봄-도란도란 봄동산 | 봄 | 4월 3주 | ?봄에 씨앗이나 모종을 심어 기르면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한다. | 씨앗이나 모종 심어 관찰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여름-여름나라 | 여름 | 6월 4주 | ?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의 종류와 쓰임을 조사한다. | 여름 날씨의 특징과 생활 도구 알기 | 지필평가 | 1 | 상◎ 중○ 하△ |
5. 즐거운생활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봄-도란도란 봄동산 | 봄 | 4월 3주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여름-우리는 가족입니다. | 가족 | 6월 1주 | ?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을 고려하여 고마운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 가족 구성원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 조작활동 작품평가 | 1 | 상◎ 중○ 하△ |
2.여름-여름나라 | 여름 | 7월 2주 |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도구 표현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6. 안전한생활
단원 | 평가 영역 | 평가 시기 | 핵심성취기준 | 평가요소 | 평가 방법 | 횟수 | 평가 기준 |
1. 나는 안전 으뜸이 | 생활 안전 | 4월 3주 | ?교실과 특별실에서 활동할 때 질서를 지켜 안전하게 생활한다. | 교실과 특별실에서 안전하게 질서 지켜 생활하기 | 관찰평가 | 1 | 상◎ 중○ 하△ |
2. 우리 모두 교통안전 | 교통 안전 | 6월 3주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을 건넌다. | 신호등과 교통 표지판을 알고 바르게 길 건너기 | 관찰평가 구술평가 | 1 | 상◎ 중○ 하△ |
※ 평가의 시기와 평가 내용은 학년교육과정 운영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시 | 월 | 화 | 수 | 목 | 금 |
---|---|---|---|---|---|
1 | 수학 | 수학 | 국어 | 수학 | 국어 |
2 | 통합 | 창체 | 국어 | 수학 | 국어 |
3 | 국어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4 | 국어 | 통합 | 통합 | 통합 | 통합 |
5 | 창체 | 창체 | 창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