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영원초 6학년
  • 선생님 : 박다솜
  • 학생수 : 남 2명 / 여 4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학생들은 충격과 공포의온라인 개학..........

이름 박태희 등록일 20.08.28 조회수 11

2020년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학교가 정상적으로 개학을 할수 없게 되자 결국은 온라인 개학을 하였다.

온라인 개학은 3차로 나눠서 하였는데.

1차 온라인 개학은 2020년 4월 9일 목요일,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이 개학을하였다.
2차 온라인 개학은 2020년 4월 16일 목요일,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이 개학을 하였다.
3차 온라인 개학은 2020년 4월 20일 월요일, 초등학교 1~3학년이 개학했다. 이로써 초·중·고등학생 약 540만명 전원이 개학을 하였다.
1~2 학년은 ebs방송을 아침마다 보고.3~6학년은 e학습터로 영상을 나눠서 보게 되었다.
그리고 영상을 보는 것 말고도 쌍방향수업(화상 중심 수업)도 zoom등을 이용해서 하였다. 하지만 이를 이용한 범죄도 있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켜 두고 자거나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노는 문제점이 노출되었다.

또한 출석 체크만 하고 딴짓을 한 후 적당한 자료를 찾아 과제제출을 하여 출석을 인정받거나, 학생들끼리 서로 연락해서 문제를 같이 풀어 제출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하였다.
게다가 한 사이트에서 온라인 수업을 한다는 것을 이용한 
DDoS(
Distributed Denial oService attack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하기도 하였다. 일부 초등학생들이 sns에 특정 시간대에 f5키 즉 새로고침을 연타하자는 글을 쓴 뒤 서버를 과부화시켜 수업을 듣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는 곧 범죄가 될수 있다..

우리는 지금 정상수업을 하고 있지만. 수도권 지역을 포함한 많은 지역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다시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으니 우리도 언제 다시 온라인 수업을 할수 잇으니 이러한 행동이 잘못되었다는것을 알고 적극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참여 하자

 

 

.

 

 

이전글 비밀글 그것이 우리에 미래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