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5. 11.(월) | 5. 12.(화) | 5. 13.(수) | 5. 14.(목) | 5. 15.(금) |
1 교시 | 교과 | 미술 | 과학 | 수학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 원리 | 온도와 열 | 단원정리 | 글을 요약해요 | 온도와 열 |
주요 활동 | 조형 원리 표현하기 | 액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아보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십간십이지를 알아볼까요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온도와 열 정리하기 |
참고자료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2 교시 | 교과 | 체육 | 과학 | 국어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빙상・설상 활동을 안전하게 | 온도와 열 | 작품을 감상해요 | 규칙과 대응 | 규칙과 대응 |
주요 활동 | 빙상・설상 활동 중에 일어나는 안전사고 알아보기 |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하는지 알아보기 | 시 바꾸어 쓰기 | 두 양 사이의 관계 알아보기 | 대응 관계를 식으로 나타내기 |
참고자료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3 교시 | 교과 | 체육 | 영어 | 과학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빙상・설상 활동을 안전하게 | What Are These? | 온도와 열 | 글을 요약해요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빙상・설상 활동 중에 일어나는 안전사고 대처하기 | 여러 개의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이해하기 | 단열이 잘 되는 집 만들기 | 여러 가지 설명 방법 알기 |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살피기 |
참고자료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영상 |
4 교시 | 교과 | 창체(봉사) | 영어 | 영어 | 음악 | 국어 |
학습주제 | 봉사정신의 의미 | What Are These? | What Are These? | 음악, 꿈꾸는 첫걸음 | 글을 요약해요 |
주요 활동 | 주변 정리정돈하기 | 여러 개의 사물이 무엇인지 나타내는 대화를 완성하기 | My Friend, Paddy를 읽고 역할놀이 하기 | 내 마음의 표현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참고자료 | 영상 | 영상 | 전화영어 | 영상 | 영상 |
5 교시 | 교과 | 음악 | 미술 | | 미술 | 음악 |
학습주제 | 기차를 타고 | 아름다움을 담은 조형 원리 |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 음악, 따뜻한 마음 |
주요 활동 | 악곡의 특징을 살려 바른 자세로 노래 부르기 | 테설레이션 만들기 | | 관심 있는 대상의 색, 선과 형, 느낌 등의 특징이 드러나게 콜라주로 표현하기 | 손뼉치기 4중주 |
참고자료 | 영상 | 영상 | | 영상 | 영상 |
6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 미술 | 사회 |
학습주제 | “광대” 중 ‘갤럽’ | 5학년 5반 아이들 |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 우리 국토의 자연환경 |
주요 활동 | 악곡의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며 감상하기 | 5학년 5반에 나오는 아이들 중에서 한명을 골라 편지쓰기 | | 관심 대상의 특징을 살려 누리 소통망의 자기소개 화면 꾸미기 | 우리나라 기후 살피기 |
참고자료 | 영상 | 책 | | 영상 |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