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학교  5학년  4월  3주 주간학습 계획] 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창의적 체험활동  | 체육  |  학습주제  | 개학식‧시업식 자율활동-자치·적응  | 우리 몸의 변화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국민의례 개학‧시업식의 의미 앞으로 나의 생활을 위한 나의 다짐하기  | 사춘기에 따른 우리 몸의 변화 알기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우리가 할 일 생각해보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 학습지  | 수업동영상, 학습자료  |  2 교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영어  |  학습주제  | 저작권, 너는 누구? <동아리활동-학술문화할동: 정보활동>  | Where are you from?  |  주요 활동  | 저작권에 대해 알아보고 보호하기  | 때에 따른 인사말, 여러 나라의 이름을 듣고 말하기   |  참고자료  | 동영상, 링크자료, e스쿨 컨텐츠 온라인 학습방 퀴즈  | 동영상(10분) 활동지(한글)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주요 활동  | 덧셈과 뺄셈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곱셈과 나눗셈 혼합 계산 동영상, PPT, 학습지  |  참고자료  | 수학 교사용지도서(USB) 수학10~11, 수익6~7  | 수학 교사용지도서(USB) 수학12~13, 수익8~9  |  4 교시  | 교과  | 음악  | 과학  |  학습주제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노래 부르기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주요 활동  | 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구름’ 노래 부르기  | 탐구 문제 정하기  |  참고자료  | 수업 동영상 1개, 악보와 피아노반주파일  | 교과서 10~11쪽  |  5 교시  | 교과  | 국어  | 사회  |  학습주제  | 1. 대화와 공감  | 우리 국토의 위치  |  주요 활동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교과서 살펴보고 학습지 탐구하기  |  참고자료  | 교과서 34-39쪽  | 수업 동영상, 학습지, 교과서 6~12  |  6 교시  | 교과  | 국어  | 실과  |  학습주제  | 1. 대화와 공감  | 나의 성장과 발달  |  주요 활동  | 칭찬하기  | 동영상 (PPT), 학습지  |  참고자료  | 교과서 40-43쪽  | 가족인터뷰 학습지 작성하여 탑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