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5학년 | 1교시 | 도덕 | 과학 | 수학 | 국어 | 체육 |
<바르고 떳떳하게>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 <태양계와 별> 태양계에는 어떤 구성원이 있을까요? | <약분과 통분> 조건에 맞는 분수 |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려 시 바꾸어 쓰기 | <성장과 건강체력> 성장에 따른 신체의 변화 알아보기 |
2교시 | 국어 | 과학 | 국어 | 수학 | 체육 |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 <태양계와 별> 태양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작품을 감상해요>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 비교하기 | <약분과 통분> 분모가 다른 분수의 크기 비교 | <성장과 건강체력> 성폭력의 예방과 대처법 알아보기 |
3교시 | 국어 | 영어 | 과학 | 사회 | 음악 |
<작품을 감상해요>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
Where Are You From?: Be the Writer | <용해와 용액> 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할 수 있는 도구 만들기(STEAM) |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 신장을 위한 옛 사람들의 노력 | <음악, 꿈꾸는 첫걸음> 의미를 살린 노랫말로 말붙임새를 만들어 노래 부르기 |
4교시 | 수학 | 영어 | 영어 | 음악 | 국어 |
<약분과 통분> 조건에 맞는 분수 |
Where Are You From?: Stickman's Story |
My Favorite Season Is Spring: Enter the Story | <음악, 꿈꾸는 첫걸음> 다장조의 음계를 알아보고 음높이를 표현하며 노래 부르기 | <글을 요약해요> 설명하는 글을 읽으면 좋은 점 |
5교시 | 실과 | 창체 | | 미술 | 사회 |
<나의 발달> 내 몸과 마음 비교 | <글쓰기 책방글방> 내 이야기도 들어줘 |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관심있는 대상의 특징 찾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인권 보호를 실천해 볼까요? |
6교시 | 실과 | 국어 | | 미술 | 사회 |
<나의 발달> 나와 친구의 발달 특징 알아보기 | <작품을 감상해요> 좋아하는 시나 이야기 읽기 | | <내 마음을 끄는 것들> 관심있는 대상의 특징 찾아 다양하게 표현하기 |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헌법에 제시된 국민의 기본권 |
과제 | e학습터 게시판에 수업 내용 한줄씩 올리기 | e학습터 게시판에 수업 내용 한줄씩 올리기 | e학습터 게시판에 수업 내용 한줄씩 올리기 | e학습터 게시판에 수업 내용 한줄씩 올리기 | e학습터 게시판에 수업 내용 한줄씩 올리기 |
유의사항 | 영상 한편당 한줄씩 배움공책에 기록하여 게시판에 올리거나 사진으로 전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