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존중을 담아

말하고 행동하는 우리반

협력하여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우리반

경청과 공감으로

소통하는 우리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존중과 배려로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학부모님께 드리는 담임 인사말

이름 김영실 등록일 21.02.26 조회수 32

5학년 3반 학부모님께.

 

안녕하세요.

올해 새롭게 용와초등학교에 부임하여 5학년 3반을 맡은 김영실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은 아이들이 신체적, 정신적, 관계적으로 성숙해지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두뇌발달이 완성되어 가며 지식과 학습태도가 형성되고 친구와의 관계를 통해 바람직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5학년 3반 아이들이 총명하고 바르게 자라기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노력하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원칙을 가지고 1년 간 아이들을 지도하고자 합니다.

 

첫째, 아이들을 사랑하고 소통하는 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학생과 소통하며 학급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의 의견을 '무조건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서 아이들의 의견을 정제하고자 합니다.

 

둘째,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향합니다. 물론 교과목의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특정 교과목(사회-역사)에서는 지식을 암기하는 것이 학습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는 여러 지식과 기능을 융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학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 반은 다양한 활동을 1년 간 실천하고자 합니다. (생각글쓰기, 독서, ICT 교육, 예술 활동 등)

 

셋째, 아이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초등학교 교육 목표는 크게 1) 기초학습 2) 기본학습태도를 함양하는 것입니다

우리반 학생과 기초학습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는 사회성을 함양하기, 많은 사람들과 함께 생활하는 방법 등 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해서도 필요한 시민의식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들의 학교생활에 관하여 소통하고 상담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편안한 마음으로 연락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전주시 독서 마라톤 대회 안내
다음글 코로나 의심증상으로 인한 등교중지시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