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존중을 담아

말하고 행동하는 우리반

협력하여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는 우리반

경청과 공감으로

소통하는 우리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존중과 배려로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 학생수 : 남 15명 / 여 11명

독서 감상문 제대로 쓰기 방법

이름 김영실 등록일 21.05.12 조회수 126
첨부파일

독서 감상문 쓰는 방법

 

** 제목을 붙이는 방법

책의 내용과 관련 있는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쓴 제목 - 호박꽃을 읽고

   () 호박꽃 같은 사람이 좋다.

자신의 결심을 담은 제목 -유대인들은 왜 부자가 되었나를 읽고

   () 진정한 부자가 되어야지.

책에 나오는 좋은 구절을 인용한 제목 - 갈매기의 꿈을 읽고

   () 높이 나는 갈매기가 멀리 본다.

고사성어, 속담, 격언, 명언을 인용한 제목 - 솔빛별 세계 여행기을 읽고

   () 여행은 가장 큰 학교다.

주인공의 특성, 업적을 나타낼 때 - 세종대왕을 읽고

   () 훈민정음을 만드신 세종대왕

- 책과 관련한 자신의 경험, 습관, 성격을 나타낸 제목 - 자린고비을를 읽고

   () 내 별명은 자린고비

- 글의 주제를 드러낸 제목 - 만년셔츠를 읽고

   () 가난은 부끄러운 것이 아니야

- 글에서 느낀 감동을 드러낸 제목 - 함께 뛰는 거야를 읽고

   () 아름다운 우승

 

처음

- 읽게 된 동기

- 제목이나 표지를 보고 떠오른 생각 

 

중간 (선택해서 쓰기)

- 인상 깊은 (재미있거나 또는 감동받은) 내용 : 이유를 밝히며

- 새롭게 알게 된 내용

- 인물의 말과 행동에 대한 나의 생각

   (만약 나라면 ~ 했을 텐데, 그러면 이 이야기는 ~게 되었을 텐데)

-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 (교훈, 가르침)

-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은 문장과 그 이유

 

(선택해서 쓰기)

- 이 책을 읽고 바뀐 나의 생각이나 행동

- 앞으로 나의 각오

- 이 책을 추천해 주고 싶은 친구와 그 이유

 

 

이전글 걸어서할머니집
다음글 비밀글 셧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