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교시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6/1 (월) | 과목 | 국어 | 국어 | 영어 | 수학 | 과학 | 도덕 |
학습주제 (단원) | 4. 글쓰기의 과정 | 5. 글쓴이의 주장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4.약분과 통분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
교과서 | 국어 142-145p | 국어 148-151p | 영어 52-55p | 수학 70-71p | 과학 116-117p | 도덕 34-35p |
주요 활동 | ‧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나타내기 |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 좋아하는 과목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 분수를 간단하게 나타내어 볼까요 | ․ 5단원 정리 | ‧ 감정에 대한 패러다임 바꾸기 ‧ 나의 진짜 감정을 찾아라 |
보조자료 | | | | 수학익힘 44-45p 풀이 | 관련 추가 영상 (5단원 골든벨 퀴즈)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133a_JqCHRk |
과제 | 국어 142~143p 풀기 국어 144p 4번 문제 풀기 (등교 후 확인) | 국어 148-151p (등교 후 확인) | 영어 55p 풀기 (등교 후 확인) | 수학익힘 46-47p (등교후 확인) | | 도덕 35p 읽고 문제 해결하기 (등교 후 확인) |
6/2 (화) | 과목 | 음악 | 국어 | 실과 | 체육 | 수학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2. 느낌을 담아 | 5. 글쓴이의 주장 | 나의 발달 | 5. 안전 | 4.약분과 통분 | 국토와 우리 생활 |
교과서 | 음악 28-29p | 국어 148-151p | 실과 14-17p | 체육 126-127p | 수학 72-73p | 사회 70-72p |
주요 활동 | ‧ 율명과 정간보 알아보기 ‧ 단소 연주 들어보기 | ‧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알기 | ‧ 아동기 성 발달 특징과 자기 관리 방법 | ‧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 | ․ 분모가 같은 분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 우리나라 산업 발달 모습 살펴보기 |
보조자료 | | |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ttvKRnJmvqk | 수학익힘 46-47p 풀이 | |
과제 | 단소 준비 및 연습 | 국어 148-151p (등교 후 확인) | 실과 17p 풀기 (등교 후 확인) | | 수학익힘 48-49p (등교후 확인) | |
6/3 (수) | 과목 | 창체 | 영어 | 국어 | 체육 | 과학 | |
학습주제 (단원) | (자율) 코로나 19 예방 슬기로운 학교생활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5. 글쓴이의 주장 | 5. 안전 | 2.온도와 열 | |
교과서 | | 영어 56-57p | 국어 158-163p | 체육 126-127p | 과학 22-25p | |
주요 활동 | ‧ 생활 속 거리 두기 캠페인송 ‧ 학교생활 약속 1 손씻기 ‧ 학교생활 약속 2 마스크 착용 ‧ 학교생활 약속 3 사회적 거리두기 | ‧ 좋아하는 과목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주장 파악하기 | ‧ 수상안전교육(생존수영) | ․ 단원 안내 및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종이컵 알아보기 | |
보조자료 | | |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7sPv7tjLXLY | | |
과제 | | | 국어 158-163p 풀기 (등교 후 확인) | | | |
6/4 (목) | 과목 | 체육 | 국어 | 실과 | 사회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5. 안전 | 5. 글쓴이의 주장 | 나의 발달 | 국토와 우리 생활 | 9.발상, 상상의 디딤돌 |
교과서 | 체육 132-133p | 국어 164-169p | 실과18-19p | 사회 73-76p | 미술 51p |
주요 활동 | ‧ 스포츠상해대처법 | ‧ 근거의 적절성을 파악하며 글을 읽기 | ‧ 단원 마무리하기 | ‧ 우리나라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브레인스토밍으로 상상 속 상활을 만들어 그림으로 그리기 |
보조자료 |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6Kfx5kSBUec | | | | 준비물: a4용지(공책, 도화지 등),다양한 채색도구 |
과제 | 체육 132-133p 단원마무리 풀기 (등교 후 확인) | 국어 164-169p 풀기 (등교 후 확인) | 실과책 18쪽 풀기 (등교 후 확인) 친구들의 고민을 읽고 조언하기 (네이버폼) | 사회 76p 풀기 (등교 후 확인) | 미술작품 완성하기 (사진전송) |
6/5 (금) | 과목 | 영어 | 수학 | 사회 | 음악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4. What’s Your Favorite Subject? | 4.약분과 통분 | 국토와 우리 생활 | 2. 느낌을 담아 | (자율) 코로나 19 예방 슬기로운 학교생활 | 5. 글쓴이의 주장 |
교과서 | 영어 58-59p | 수학 74-75p | 사회 77-79p | 음악 34-35p | | 국어 170-175p |
주요 활동 | ‧ 좋아하는 과목과 인물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 ․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 인문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 국토의 모습 살펴보기 | ‧ 단소 연주의 바른 자세 익히기 ‧ 단소 소리내기 1,2 ‧ 단소운지 1,2 ‧ 도전 그리고 1만시간의 법칙 | ‧등교수업 길라잡이 ‧태성이의 자율보호 4일 | ‧ 주장에 대한 찬반 의견 나눠보기 |
보조자료 | | 수학익힘 48-49p 풀이 | | | | |
과제 | | 수학익힘 50-51p (등교후 확인) | 사회 79p 주제 마무리 풀기 (등교 후 확인) | 단소 연주의 바른 자세와 소리내기 연습 (개별연습) | | 국어 170-175p 풀기 (등교 후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