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실♡♡
친구들과 함께 재미난 학교생활을 만들어가요!
♥행복을 나눠주는 5학년 3반♥
  • 선생님 : 이성희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2학기 수행평가 계획

이름 이성희 등록일 20.09.17 조회수 26
첨부파일

5학년 교과별 성장평가(수행평가) 계획

국어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읽기

배경지식을 활용하여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임을 이해하고 글을 읽기.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 글 읽기

지필

평가

◎○△

10

4. 겪은 일을 써요

쓰기

목적이나 주제에 따라 알맞은 내용과 매체를 선정하여 글을 쓰기

매체를 활용해 겪은 일이 드러나는 글쓰기

지필

평가

◎○△

10

5. 여러 가지 매체 자료

문학

작품 속 세계와 현실 세계를 비교하여 작품을 감상한다

이야기를 읽고 현실 세계와 비교하기

지필

평가

◎○△

11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듣기말하기

절차와 규칙을 지키고 근거를 제시하며 토론하기

토론의 절차와 방법 알기

지필

평가

◎○△

11

7. 중요한 내용을 요약해요

문법

낱말이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됨을 탐구하기

낱말의 뜻 짐작하여 읽기

지필평가

◎○△

도덕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4. 밝고 건전한 사이버생활

타인과의 관계

사이버공간에서 발생하는 여러문제에 대한 도덕적 민감성을 기르며, 사이버 공간에서 지켜야할 예절과 법을 알고 습관화한다.

개인정보와 저작권보호를 위한 실천방법을 찾아 정리하기

지필

평가

◎○△

11

6. 인권을 존중하며 함께사는 우리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인권의 의미와 인권을 존중하는 삶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인권존중의 방법을 익힌다.

인권의 의미를 알고, 인권 존중의 방법 익히기

지필

평가

◎○△

사회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역사

고조선의 등장과 관련된 건국 이야기를 살펴보고, 고대 시기 나라의 발전에 기여한 인물의 활동을 통해 여러나라가 성장하는 모습을 탐색한다

역사지도를 보고 고구려와 신라의 발전 과정 설명하기

지필

평가

◎○△

11

2. 사회의 새로운 변화와 오늘날의 우리

역사

일제의 침략에 맞서 나라를 지키고자 노력한 인물의 활동에 대해 조사한다.

안중근 의사의 이토 히로부미 저격 사전의 신문 기사 쓰기

지필

평가

◎○△

수학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측정

실생활 장면에서 이상, 이하, 초과, 미만의 의미와 쓰임을 알고, 이를 활용하여 수의 범위를 나타낼 수 있다.

수의 범위를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지필

평가

◎○△

9

2. 분수의 곱셈

수와 연산

분수의 곱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그 계산을 할 수 있다.

진분수의 곱셈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지필

평가

◎○△

10

5. 직육면체

도형

,정육면체를 알고 구성요소와 성질을 이해한다.

직육면체와 정육면체를 알고 실생활에서 모양찾기

지필

평가

◎○△

12

6. 평균과 가능성

자료와 가능성

평균의 의미를 알고,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평균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 해결하기

서술형평가

◎○△

과학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2.생물과 환경

환경과 생태계

비생물 환경요인이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여 환경과 생물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비생물 요소가 생물에 미치는 영향 설명하기

지필평가

◎○△

10

3.날씨와 우리생활

대기와해양

저기압과 고기압이 무엇인지 알고 바람이 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바닷가에서 낮과 밤에 부는 바람의 방향 변화를 설명하기

지필평가

◎○△

11

4.물체의 운동

힘과운동

물체의 이동거리와 걸린 시간을 조사하여 속력을 구할 수 있다.

속력의 뜻과 속력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고, 다양한 물체의 속력 조사해 비교하기

지필평가

◎○△

12

5. 산과염기

물질의 성질

지시약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용액을 산성, 염기성 용액으로 분류할 수 있다.

지시약을 이용하여 산성, 염기성 용액 분류하기

지필평가

◎○△

체육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2. 도전

도전

상황과 환경에 관계없이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거리기록향상에 도전한다.

목표를 세우고 공 멀리던지기 도전하기

관찰,실기

◎○△

10

3. 경쟁

경쟁

필드형 게임방법의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는 전략을 탐색하고 적용한다.

티볼의 공격과 수비 전략 익히기

관찰,실기

◎○△

11

4. 표현

표현

민속표현활동에 포함된 다양한 표현방법(기본 움직임, 대형, 리듬 등)을 바탕으로 작품을 구성하여 발표하고 이를 감상한다.

우리나라 민속춤인 소고춤 발표하고 감상하기

관찰,실기

◎○△

12

5. 안전

안전

운동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출혈, 염좌, 골절 등)의 종류와 특징을 조사하고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탐색하여 이를 실생활에 적용한다.

운동상해의 종류와 대처 방법 알기

지필

◎○△

음악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10

3. 즐겁고 신나게

표현

한배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한배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지필

평가

실기

평가

◎○△

10

3. 즐겁고 신나게

특화

악곡을 듣고 관악기의 특징과 음색을 구별할 수 있다.

관악기의 소리를 듣고 음색 알아보기

지필

평가

관찰

평가

◎○△

11

4. 함께 나누며

표현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지필

평가

실기 평가

◎○△

12

4. 함께 나누며

감상

빌헬름 텔서곡을 감상한 후 장면별로 음악적 특징을 구별하고 느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빌헬름 텔서곡 감상하기

서술형평가

지필

평가

◎○△

미술과 수행평가 계획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10

3. 즐겁고 신나게

표현

한배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부를 수 있다.

한배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지필

평가

실기

평가

◎○△

10

3. 즐겁고 신나게

특화

악곡을 듣고 관악기의 특징과 음색을 구별할 수 있다.

관악기의 소리를 듣고 음색 알아보기

지필

평가

관찰

평가

◎○△

11

4. 함께 나누며

표현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셈여림의 변화를 살려 노래 부르기

지필

평가

실기 평가

◎○△

12

4. 함께 나누며

감상

빌헬름 텔서곡을 감상한 후 장면별로 음악적 특징을 구별하고 느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빌헬름 텔서곡 감상하기

서술형평가

지필

평가

◎○△

미술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10. 과학+미술

체험

미술활동에 타 교과의 내용,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생활용품에 활용된 과학적 원리와 미술적 요소를 탐색한다.

실기

◎○△

10

11.이어지면 더 아름답다.

표현

다양한 표현 방법의 특징과 과정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기본 무늬를 이용하여 다양한 연속무늬로 만들 수 있다.

실기

◎○△

11

13. 시대를 비춘 전통미술

감상

미술 작품이 시대적 배경과 관련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우리나라 전통 미술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실기

◎○△

영어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8. She Has Long Curly Hair

듣기

인물의 외모에 대해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인물의 외모에 대해 묻고 답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지필 및 관찰 평가

◎○△

10

10. Where Is the Market?

쓰기

길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완성하여 쓰기

길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완성하여 쓸 수 있다.

지필

평가

◎○△

11

11. I Want to Be a Photographer

말하기

장래 희망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장래 희망을 묻고 답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실기 평가

◎○△

12

12. I Will Join a Ski Camp

읽기

제인 구달에 관한 글 읽기

제인 구달에 관한 글을 읽을 수 있다.

실기 평가

◎○△

실과과 수행평가 계획

<2학기>

시기

()

단원명

영역

성취기준

평가 내용

평가

방법

평가

척도

9

4. 생활과 수송

기술시스템

수송과 수송수단의 의미를 알고, 수송수단의 기본요소를 설명한다.

미래의 수송수단 상상하여 그리기

관찰,지필

◎○△

10

5. 나의 생활관리

자원관리와 자립

쾌적한 생활공간관리의 필요성을 환경과 관련지어 이해하고 올바른 관리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한다.

교실 쓰레기 분리 배출 실천하기

관찰

◎○△

11

6. 나의 진로

기술활용

나를 이해하고 적성, 흥미, 성격에 맞는 직업을 탐색한다.

관심있는 직업 골라 조사하기

보고서

◎○△

 ?


이전글 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 안내
다음글 2020년 8월 28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