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기쁘게 살아요~

감사하며 살아요~

생각하며 살아요~ 

행복사과반
  • 선생님 : 김효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쉰한번째 이야기(08.24)

이름 김효진 등록일 20.08.24 조회수 37
첨부파일

기쁘게 살아요~

코로나 19로 인해 불안한 주말을 보냈지만 우리 아이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서 기쁘고 다행스런 하루였습니다.

월요일 아침 5분 이야기는 품성... 새로운 품성인 '정직'에 대해 배웠습니다. '경청'의 동물은 사슴, '순종'의 동물은 나무 오리와 코끼리, '정직'의 동물은 무엇일까요? 우리 아이들에게 물어봐주세요...^^

<책.진> <단추수프> 함께 읽었어요. 코로나로 힘든 요즈음 어른들도 한 번쯤 서로를 돌아볼 수 있게 만드는 참 마음이 따뜻한 동화였답니다.

국어시간에는 일기쓰기 배웠어요. 그림일기에 꼭 들어가야 할 요소들, 어떤 일기가 잘 쓴 일기이고, 어떤 일기가 그렇지 않은 일기인지, 일어난 사실에 대해 내 생각이나 느낌쓰기 까지... 조금 긴~ 시간 공부하였답니다. 내일은 직접 일기쓰기를 해볼 거에요. 우리 아이들이 일기쓰기를 배우면 가정에서 꾸준히 일기를 쓸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림일기를 쓰다보면 그림에 너무 긴~ 시간을 들여서 금방 지치는 친구들이 있어요. 그림은 조금 간단히 그리더라도 꾸준히 일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게 좋습니다.
1학기 때 했던 <문장만들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낱말아 놀자>를 시작하였습니다. <낱말아 놀자>는 1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이용해서 문장을 만드는 활동입니다. 하루에 한 페이지 이상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숙제입니다.

모두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등교관련 안내는 오늘 오후 회의를 통해 결정 후 내일 중으로 안내예정입니다.)

생각하며 살아요...

 

 

이전글 쉰두번째 이야기(08.25)
다음글 통합 썬글라스 만들기... 우린 멋쟁이~~~!!!(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