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기쁘게 살아요~

감사하며 살아요~

생각하며 살아요~ 

행복사과반
  • 선생님 : 김효진
  • 학생수 : 남 13명 / 여 15명

2020학년도 1학년 교과별 수행평가 계획 안내

이름 김효진 등록일 20.06.12 조회수 44

국어과 수행평가 계획


 

<1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방법

평가시기

비고

듣기 말하기

5.다정하게 인사해요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을 수 있다.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찾아 연결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인사말을 주고 받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6

3단계평가

(국어-137)

읽기

6.받침이 있는 글자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소리 내어 읽을 수 있다.

받침이 있는 글자의 짜임을 알고 소리 내어 읽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8

3단계평가

(국어-

1673-(1)

쓰기

4.글자를 만들어요

글자의 짜임을 알고 낱말을 만들어 정확하게 쓸 수 있다.

글자의 짜임을 알고 낱말을 만들어 정확하게 쓰기

지필평가

6

3단계평가

(국어-

102-103)

문법

8.소리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문장에 따라 알맞은 문장 부호를 사용할 수 있다.

문장에 따라 알맞은 문장 써넣기

지필평가

8

3단계평가

(국어-

218)

문학

4.글자를 만들어요

느낌과 분위기를 살려 시나 노래를 읽고 여러 가지 자음자와 모음자를 찾을 수 있다.

느낌과 분위기를 살려 시나 노래를 읽고 여러 가지 자음자와 모음자를 찾아 넣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6

3단계평가

(국어-

106-107)

 

<2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방법

평가시기

비고

문학

2.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여러 가지 말놀이를 통해 말의 재미를 느낀다.

여러 가지 말놀이를 통해 말의 재미를 느끼며 앞 낱말의 끝 글자로 시작하는 낱말쓰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91

3단계평가

(국어-

56-57)

문법

3. 문장으로 표현해요

문장에 따라 알맞은 문장 부호를 사용한다.

문장 부호의 쓰임을 알아 문장 부호의 이름과 그에 알맞은 설명찾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93

3단계평가

(국어활동 24-25)

읽기

5. 알맞은 목소리로 읽어요

느낌과 분위기를 살려 그림책, 시나 노래, 짧은 이야기 등을 알맞은 목소리로 읽을 수 있다.

알맞은 목소리로 글을 읽는 방법을 찾고 읽어 주고 싶은 글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04

3단계평가

(국어-

140

-141

듣기·말하기

6. 고운 말을 해요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며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자신의 기분을 말할 수 있다.

듣는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며 사과를 받은 친구가 할 말을 알맞게 연결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12

3단계평가

(국어-

169)

쓰기

문학

9. 겪은 읽을 글로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이나 겪은 일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쓴다.

하루 동안 겪은 일을 떠올려 정리하고 한 가지 일을 정해 일기로 쓰기

지필평가

122

3단계평가

(국어-

250

-252)

수학과 수행평가 계획

 

<1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시기

평가

방법

비고

수와 연산

 

3.

덧셈과 뺄셈

9 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두 수로 가르고, 두 수를 하나의 수로 모을 수 있다.

9이하의 수의 범위에서 두 수로 가르고, 두 수를 하나의 수로 모으기

지필평가

6

3단계평가

(수학 86-87)

5. 50까지의 수

5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

5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쓰기

지필평가

8

3단계평가

(수학 132

-133)

도형

2.

여러 가지 모양

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분류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물건을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으로 분류하기

지필평가

5

3단계평가

(수학 50-51)

측정

4. 비교하기

구체물의 길이를 길다, 짧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할 수 있다.

구체물의 길이를 길다, 짧다의 말을 사용하여 비교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7

3단계평가

(수학 102

-103)

 

<2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방법

평가시기

비고

수와 연산

1. 100까지의 수

0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

·99까지의 수를 세어 묶음과 낱개로 나타내고 읽고 쓰기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지필평가

9

3단계평가

(수학 30-31)

6. 덧셈과 뺄셈(3)

두 자리 수의 범위에서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을 할 수 있다.

덧셈과 뺄셈의 계산 원리를 이해하고 계산하기

지필평가

12

3단계평가

(수학 134-135)

도형

3. 여러 가지 모양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삼각형, 사각형, 원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을 꾸밀 수 있다.

생활 주변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모양 꾸미기

지필평가

10

3단계평가

(수학 68-69)

측정

규칙성

5. 시계 보기와 규칙 찾기

시계를 보고 시각을 몇 시 몇 분까지 읽을 수 있으며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시계를 몇 시 30분 읽고 쓰기

·물체, 무늬, 수 등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고 주어진 모양으로 규칙을 만들어 무의 꾸미기

지필평가

12

3단계평가

(수학 112-113)

통합 수행평가 계획

 

<1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방법

평가

시기

비고

바른생활

1. 학교에 가면

학교 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킬 수 있다.

학교 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보고 지키고자 다짐하기

관찰평가지필평가

5

3단계평가

(활동지)

여름

2.

여름 나라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며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천할 수 있다.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하며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8

3단계평가

(여름

92-93,

116-117)

슬기로운생활

1. 학교에 가면

학교에서 만날 친구의 특징을 생각하며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학교에서 만날 친구의 특징을 생각하며 그림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5

3단계평가

(활동지)

여름

1.우리는 가족입니다

우리 가족의 특징을 조사하여 그림이나 글로 소개할 수 있다.

우리 가족의 특징을 조사하여 가족 소개 카드 만들기

관찰평가

5

3단계평가

(여름

32-33,활동지)

즐거운생활

2. 도란도란 봄 동산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관찰평가

6

3단계평가

(68-69, 활동지)

여름

2.

여름 나라

여름에 볼 수 있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다.

여름에 볼 수 있는 모습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7

3단계평가

(여름 132-133, 활동지)

 

<2학기>

영역

단원명

성 취 기 준

평 가 내 용

평가

방법

평가시기

비고

바른생활

가을

1.

내 이웃 이야기

공공장소의 올바른 이용과 시설물을 바르게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

여러 사람이 함께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올바르게 행동하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자기평가지필평가

9

3단계평가

(가을 21)

겨울

1.

여기는 우리나라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

우리나라 국기,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 갖기

자기평가

지필평가

11

3단계평가

(겨울37)

슬기로운생활

가을

2. 현규의

추석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세시풍속과 비교할 수 있다.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세시풍속과 비교하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0

3단계평가

(가을

90-93, 활동지)

겨울

2. 우리의 겨울

겨울 날씨에 알맞은 생활 모습과 도구를 알 수 있다.

겨울 날씨의 특징에 알맞은 도구를 찾아 붙이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12

3단계평가

(겨울 88-89)

즐거운생활

가을

2. 현규의

추석

가을이 우리에게 준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가을이 우리에게 준 것을 찾아 색칠하기

관찰평가

10

3단계평가

(가을 112-113)

겨울

1. 여기는 우리나라

우리나라 상징과 문화를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상징과 문화를 알고 색이 고운 우리 옷, 한복을 예쁘게 색칠하기

관찰평가

11

3단계평가

(겨울22)

 

  * 성장평가 보고서 통지시기 :  9월 4일(1학기 종료일), 2월 5일(종업식) 연2회

이전글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
다음글 코로나 의심증상 학생의 선별진료소 방문시 본인확인을 위한 확인서 지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