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 | | 4.16.(목) | 4.17.(금) |
1 차시 | 교과 | | | | 체육 | 사회 |
학습주제 | | | | 아침 뇌를 깨우는 스트레칭 | 우리 나라의 영역 |
학습자료 | | | | 유튜브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사회 특강 2강) |
학생 활동 | | | | 아침 스트레칭 실천하기 | 우리 나라의 영역 이해하기 |
2 차시 | 교과 | | |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 | | |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창하기 |
학습자료 | | |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국어 특강 1강)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국어 특강 2강) |
학생 활동 | | | | 표정과 말투의 중요성 이해하기 | 가족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
3 차시 | 교과 | | | | 미술 | 과학 |
학습주제 | | | | 미술탐험대 1, 2화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자료 | | | | 유튜브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과학 특강 1강) |
학생 활동 | | | | 미술 명작 탐험 | 탐구 문제 정하는 방법 이해하기 |
4 차시 | 교과 | | | | 창의적 체험활동 | 음악 |
학습주제 | | | | 한자 ? 가보, 고물, 언약 | 신세계 교향곡 |
학습자료 | | | | e학습터 (ebs 창의체험 ? 스쿨랜드 한자왕국) | e학습터 (ebs 창의체험 ? 야옹!클래식) |
학생 활동 | | | | 한자 따라 쓰기 | 클래식 감상하고 느낌 표현하기 |
5 차시 | 교과 | | | | 수학 | 실과 |
학습주제 | | | | 자연수의 혼합 계산 | 요리 탐구 |
학습자료 | | |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특강 1강) | e학습터 (ebs 창의체험 ? 엉뚱 남매 요리조리쇼) |
학생 활동 | | | | 덧셈과 뺄셈/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요리 탐구 |
6 차시 | 교과 | | | | 사회 | 도덕 |
학습주제 | | | | 우리 국토의 위치 | 양심이란? |
학습자료 | | | | e학습터 (ebs 2주 라이브 사회 특강 1강) | e학습터 (ebs 스쿨랜드 - 인성) |
학생 활동 | | | | 우리 국토의 위치를 위도와 경도로 나타내보기 | 나의 양심 되돌아보고 다짐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