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학기 성장 평가 계획 안내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1학년 1학기 수행평가 계획> 과목 | 단 원 | 성취기준 | 평가요소(평가 내용) | 평가 영역 | 평가 방법 | 국어 | 1. 바른 자세로 읽고 쓰기 | 2국03-01 글자를 바르게 쓴다 | 바른 자세로 낱말쓰기 | 쓰기 | 수행평가 (실기시험) | 2. 재미있게 ㄱㄴㄷ | 2국04-1 한글 자모의 이름과 소릿값을 알고 정확하게 발음하고 쓴다 | 자음자 놀이하기 | 문학 | 수행평가 (실기시험) | 3. 다 함께 아야어여 | 2국05-3 여러 가지 말놀이를 통해 말의 재미를 느낀다 | 모음을 발음하고 쓰기 | 문법 | 수행평가 (실기시험) | 4. 글자를 만들어요 | 2국02-01 글자, 낱말, 문장을 소리내어 읽는다 | 자모음을 발견하여 읽어 보기 | 읽기 | 수행평가 (실기시험) | 5. 다정하게 인사해요 | 2국01-01 상황에 어울리는 인사말을 주고받는다 | 상황에 맞게 다정한 인사하기 | 듣기, 말하기 | 수행평가 (실기시험) | 수학 | 1. 9까지의 수 | 2수01-01 0과 100까지의 수 개념을 이해하고, 수를 세고 읽고 쓸 수 있다 | 9까지의 수의 순서 알고쓰기 | 수와 연산 | 수행평가 (실기시험) | 2. 여러 가지 모양 | 2수02-01 교실 및 생활 주변에서 여러가지 물건을 관찰하여 직육면체, 원기둥, 구의 모양을 찾고, 그것들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기 | 도형 | 수행평가 (실기시험) | 4. 비교하기 | 2수03-01 구체물의 길이, 들이, 무게, 넓이를 비교하여 각각 '길다, 짧다', '많다, 적다', '무겁다, 가볍다', '넓다, 좁다' 등을 구별하여 말할 수 있다. | 길이와 무게 비교하기 | 측정 | 수행평가 (서술형) |
바른생활 | 봄 1. 학교에 가면 | 2바01-01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과 약속을 정해서 지킨다 | 학교생활에 필요한 규칙 | 학교 | 수행평가 (실기시험) | 봄 2. 도란도란 봄 동산 | 2바02-02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소중히 여기고 보살핀다 | 작은 생물 보살피기 | 봄 | 수행평가 (보고서(자기평가)) |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2바03-01 가족 및 친척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한다 | 가정예절 실천하기 | 가족 | 수행평가 (실기시험) | 여름 2. 여름나라 | 2바04-01 여름철의 에너지 절약 수칙을 알고 습관화 한다 | 에너지 절약 실천하기 | 여름 | 수행평가 (서술형) |
과목 | 단 원 | 성취기준 | 평가 내용 | 평가 영역 | 평가 방법 | 슬기로운 생활 | 봄 1. 학교에 가면 | 2슬01-02 여러 친구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고 친구와 잘 지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 친구와 친해지기 | 학교 | 수행평가 (실기시험) | 봄 2. 도란도란 봄 동산 | 2슬02-03 봄이 되어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을 찾아본다 | 봄이 되면 볼 수 있는 동식물 찾기 | 봄 | 수행평가 (실기시험) |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2슬03-01 우리 가족의 특징을 조사하여 소개한다 | 우리 가족과 친척과의 관계 알아보기 | 가족 |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 여름 2. 여름나라 | 2슬04-01 여름 날씨의 특징과 주변의 생활 모습을 관련짓는다 | 여름날씨와 생활의 이해 | 여름 | 수행평가 (서술형) | 즐거운생활 | 봄 1. 학교에 가면 | 2즐-01-02 다양한 방법으로 교실을 꾸민다 | 교실 꾸미기 | 학교 | 수행평가 (실기시험) | 봄 2. 도란도란 봄 동산 | 2즐-02-03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 봄나들이 즐기기 | 봄 | 수행평가 (실기시험) | 여름 1. 우리는 가족입니다 | 2즐-03-01 가족 구성원이 하는 역할을 고려하여 고마운 마음을 작품으로 표현한다 |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 표현하기 | 가족 | 수행평가 (실기시험) | 여름 2. 여름나라 | 2즐-04-02 여름에 사용하는 생활 도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한다 | 여름철 사용하는 도구 그리기 | 여름 | 수행평가 (실기시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