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6-1
  • 선생님 : 안호연
  • 학생수 : 남 7명 / 여 6명

(4월 4주) 주간학습 안내

이름 안호연 등록일 20.04.19 조회수 11

매일 해당되는 날짜의 수업이 열리면

1교시~6교시까지 수업 주제를 보고 학습하면 됩니다.


공지사항 게시판에 따로 학습 과제 및 학습 방법에 대한 내용이 같이 올라오니

참고하여 그날그날 학습하면 됩니다.


만약 피치못할 사정이 생겨서 그날 수업을 듣지 못할 경우 선생님에게 따로 연락한 후, 주말 안에 학습을 완료하면 됩니다.


과제는 게시판이나 댓글을 활용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선생님께 휴대전화나 게시판에 글을 적어주세요.


420- 424(2)

여산초등학교 6학년 1

 

(20)

(21)

(22)

(23)

(24)

1교시

도 덕

국 어

사 회

수 학

영 어

1. 내 삶의 주인은 바로 나(1/4)

1.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1. 비유하는 표현(1/9

2/9)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볼 수 있다(1/2)

비유하는 표현을 살펴볼 수 있다(2/2)_

,

,

 

교권,학생인권교육

교권,학생인권교육

1. 분수의 나눗셈(6/9)

(대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1. What Grade Are You In?(3/6)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8-11

30-35

***

18-19(14-15)

14-15

2교시

자 율

사 회

국 어

사 회

국 어

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_자율활동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4/22)

5 · 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1. 비유하는 표현(3/9)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을 수 있다(1/2)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6/22)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1. 비유하는 표현(5/9)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를 쓸 수 있다(1/2)

***

16-21

36-43

26-28

44-47

3교시

국 어

자 율

수 학

국 어

사 회

(독서 단원)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1/3)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자살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_자율활동

1. 분수의 나눗셈(5/9)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어 볼까요?

1. 비유하는 표현(4/9)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을 수 있다(2/2)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7/22)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1/2)

20-29

***

16-17(12-13)

36-43

29-33

4교시

음 악

자 율

체육

체 육

과 학

1. 꿈과 희망을 키워 가요(2/2)

새싹들이다 (2/2)

자살예방교육

자살예방교육_자율활동

건강

순발력과 민첩성을 길러요

 

건강

평형성과 협응성을 길러요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실험결과를 변환하고 해석해 볼까요?

8-9

***

16~19

20~23

16~19(10)

5교시

미 술

수 학

사 회

실 과

수 학

01. 도란도란, 세상과의 대화(1/4)

활짝 핀 꽃과 봄바람

1. 분수의 나눗셈(4/9)

(분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

1. 민주주의의 발전과 시민 참여(5/22)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1. 나의 가족 관계와 가정생활(1/4)

나와 가족의 관계를 알아봐요

1. 분수의 나눗셈(7/9)

[도전 수학]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해 볼까요

10

14-15(10-11)

22-25

10-11

20-21

6교시

미 술

음 악

실 과

국 어

01. 도란도란, 세상과의 대화(2/4)

대상의 시각적 특징 발견하기

1. 꿈과 희망을 키워 가요(1/2)

금다래꿀 (1/2)

 

 

1. 나의 가족 관계와 가정생활(2/4)

가족 구성원에게는 역할이 있어요

1. 비유하는 표현(6/9)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를 쓸 수 있다(2/2)

11

10-11

12-13

44-47

가정

통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2m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2.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3. 가정에서 하루  2 번 체온측정  4 .매일 주변 환경소독 및 사람 많은 곳 방문하지 않기 .

5.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6. 외출 및 의료기관 방문시 마스크 착용 .

 e-학습터 사용방법

 http://cls.edunet.net  접속

 e 학습터 로그인 선택

 발급계정 선택 및 선생님이 알려주신 아이디 비밀번호 적고 로그인 선택

 학급목록에서  “여산초  6 학년 ” 입장학기 선택

 우리학급강좌에서  “해당되는 날짜 (: 4  20 )” 주제 보기 선택

 동영상을 선택하여 강좌 듣기

 게시판 이동하여 학습 내용과 관련한 댓글 달기 과제 제출하기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학습할 내용과 과제 살펴보기

 게시판에는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아이의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4월 5주) 주간학습 안내
다음글 (4월 3주) 주간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