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 (20일) | 화 (21일) | 수 (22일) | 목 (23일) | 금 (24일) |
1교시 | 도 덕 | 과학 | 사 회 | 국 어 | 사 회 |
1. 바르고 떳떳하게(1/4 2/4) 1. 내 안의 바르고 곧은 마음을 보아요 2. 바르고 곧은 마음을 실천해요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 할까요?(2~4/6) 실험을 계획하고, 해 볼까요? | ◆교권,학생인권교육 ◆교권,학생인권교육 | 1. 대화와 공감(3/10)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1/2)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3/6)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해 보기 |
8-11 12-15쪽 | 12~15(7~9)쪽 | *** | 40-43쪽 | 16-18쪽 |
2교시 | 자 율 | 과학 | 수 학 | 미 술 | 영 어 |
◆교통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_자율활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 할까요?(5~6/6) 실험 결과를 정리,해석하고 결론을 내려볼까요?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2/9)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01. 소곤소곤, 나와의 대화(3/4 4/4) 나를 표현하기 생각과 느낌 나누기 | 1. Where Are You From?(4/6) Let's Read |
*** | 16~21( 10~13쪽) | 10-11(6-7)쪽 | 12 13쪽 | 16-17쪽 |
3교시 | 국 어 | 자 율 | 체육 | 체 육 | 과 학 |
(독서 단원) 책을 읽고 생각을 넓혀요(3/3) 책 내용을 간추리고 생각을 나눌 수 있다 | ◆자살예방교육 생명존중(동영상2개, 가정통신문 사용) | 건강 유연성을 길러요 | 건강 근력과 근지구력을 길러요 | 2. 온도와 열(1~2/12)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종이컵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23-33쪽 | *** | 16~17쪽 | 18~19쪽 | 24~27(14)쪽 |
4교시 | 수 학 | 자 율 | 사 회 | 국 어 | 국 어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1/9)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해 볼까요 | ◆자살예방교육 자살예방(동영상2개, 학습지 사용)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2/6) 우리나라의 영역 알아보기 | 1. 대화와 공감(4/10)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할 수 있다(2/2) | 1. 대화와 공감(5/10 6/10)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1/2)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할 수 있다(2/2) |
8-9(5)쪽 | *** | 13-15쪽 | 40-43쪽 | 44-49쪽 |
5교시 | 실 과 | 체 육 | 국 어 | 자 율 | 음 악 |
1. 변화하는 나(1/4 2/4) 내 몸과 마음, 생각이 자라요(1/2) 내 몸과 마음, 생각이 자라요(2/2) | 1. 건강 체력을 길러 건강 쑥쑥(2/10) 1. 건강 체력을 알아봐요 | 1. 대화와 공감(1/10 2/10)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1/2) 대화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2) | 혁신학년-STEAM(1/1) 혁신학년-STEAM | 1. 꿈과 희망을 키워 가요(1/2 2/2) 고사리 꺾자 (1/2) 고사리 꺾자 (2/2) |
10-11쪽 | 14-15쪽 | 34-39쪽 | - | 10-11쪽 |
6교시 | 실 과 | 사 회 | | 영 어 | 음 악 |
1. 변화하는 나(3/4) 서로 다름을 존중해요 | 1. 우리 국토의 위치와 영역(1/6)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 1. Where Are You From?(3/6) Speak and Read/Read and Write/Make a Story | 1. 꿈과 희망을 키워 가요(1/2) 도레미 노래 (1/2) |
12-13쪽 | 10-12쪽 | | 14-15쪽 | 12-13쪽 |
가정 통신 |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2m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2.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3. 가정에서 하루 2번 체온측정 4 .매일 주변 환경소독 및 사람 많은 곳 방문하지 않기. 5. 발열,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6. 외출 및 의료기관 방문시 마스크 착용. ※ e-학습터 사용방법 ① http://cls.edunet.net 접속 ② e학습터 로그인 선택 ③ 발급계정 선택 및 선생님이 알려주신 아이디, 비밀번호 적고 로그인 선택 ④ 학급목록에서 “여산초 5학년” 입장학기 선택 ⑤ 우리학급강좌에서 “해당되는 날짜(예: 4월 16일)” 주제 보기 선택 ⑥ 동영상을 선택하여 강좌 듣기 ⑦ 게시판 이동하여 학습 내용과 관련한 댓글 달기, 과제 제출하기 ⑧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학습할 내용과 과제 살펴보기 ⑨ 게시판에는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 아이의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