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1일 - 5월15일(4주) | 여산초등학교 3학년 1반 |
| 월 (11일) | 화 (12일) | 수 (13일) | 목 (14일) | 금 (15일) |
1교시 | 과 학 | 국 어 | 체 육 | 체 육 | 과 학 |
2. 물질의 성질(3~4/11)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1. 재미가 톡톡톡(10/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할 수 있다 (2/2) | 1. 튼튼한 체력으로 건강 쑥쑥(5/7) 생활 속에서 체력 운동 실천하기(1/2) | 1. 튼튼한 체력으로 건강 쑥쑥(6/7) 생활 속에서 체력 운동 실천하기(2/2) | 2. 물질의 성질(6/11)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28-31(13-14)쪽 | 62-65쪽 | 28-29쪽 | 30-31쪽 | 34-35(17)쪽 |
2교시 | 과 학 | 수 학 | 미 술 | 국 어 | 국 어 |
2. 물질의 성질(5/11)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 어떻게 이용될까요? | 1. 덧셈과 뺄셈(10/10) [탐구수학]건강한 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01 아름다움의 열쇠, 조형 요소 (4/4) 생각과 느낌 나누기 | 2. 문단의 짜임(2/9)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1/2) | 2. 문단의 짜임(3/9)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안다 (2/2) |
32-33(15-16)쪽 | 26-27쪽 | 13쪽 | 70-73쪽 | 70-73쪽 |
3교시 | 국 어 | 사 회 | 미 술 | 수 학 | 영 어 |
1. 재미가 톡톡톡(9/10) 느낌을 살려 시를 낭송할 수 있다 (1/2) | 1. 우리 고장의 모습(10/15)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02 알록달록 색과의 만남 (1/4) 방 안의 다양한 물건을 구분해 보아요 | 2. 평면도형(2/9)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Lesson 2 Oh, It's a Ball!(4/4) Show Time, Guess the Story, Understand the Story, Act Out the Story, My Work |
62-65쪽 | 33-35쪽 | 14쪽 | 30-33(20-21)쪽 | 24-25쪽 |
4교시 | 수 학 | 자율 | 수 학 | 자 율 | 사 회 |
1. 덧셈과 뺄셈(9/9) 얼마나 알고 있나요 | 모퉁이의 놀이 활동 ●다함께 하는 줄넘기 | 2. 평면도형(1/9) 단원 도입 | 모퉁이의 학급 활동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 1. 우리 고장의 모습(12/15)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2/2) |
24-25쪽 | - | 28-29(19)쪽 | - | 36-39쪽 |
5교시 | 사 회 | 영 어 | 국 어 | 사 회 | 음 악 |
1. 우리 고장의 모습(9/15) 디지털 영상 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Lesson 2 Oh, It's a Ball!(3/4) ABC a Words, Read and Talk, Listen, Connect and Write, Play Together 3 | 2. 문단의 짜임(1/9 ) 움직임을 활용한 글을 쓴 경험을 나눌 수 있다 | 1. 우리 고장의 모습(11/15)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1/2) | 1. 꿈과 희망을 열어가요(7/8) 뻐꾹 왈츠/ 뻐꾸기(1/2)(다문화교육이해-공감능력) |
29-32쪽 | 22-23쪽 | 66-69 쪽 | 36-39쪽 | 14~15쪽 |
6교시 | | | | 음 악 | |
| | | 1. 꿈과 희망을 열어가요(6/8) 구슬비(2/2) | |
| | | 12~13쪽 | |
가정 통신 |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씻기 및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2m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②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지키기 ③ 가정에서 하루 2번 체온측정 ④ 매일 주변 환경소독 및 사람 많은 곳 방문하지 않기 ⑤ 발열,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 피하기 ⑥ 외출 및 의료기관 방문시 마스크 착용 ※ e-학습터 사용방법 - 수업 시작 전 배움공책을 준비하고 기록하면서 공부하세요^^~ - 온라인 수업후 게시판 이동하여 학습한 내용을 댓글로 달어 주세요 - 게시판에는 바르고 고운 말 사용하기 ✻ 아이의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