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을 배려하며 어울리는 아름다운 공동체 1학년 2반 입니다.
4월 1/2/3일 학습내용 |
|||||
---|---|---|---|---|---|
이름 | 김하경 | 등록일 | 20.04.03 | 조회수 | 104 |
4월 1일
영어)빈도부사
부사: 동사,형용사,부사,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말. 빈도부사: 어떤일이 얼마나,자주 일어나는지로 나타내는 부사. 빈도부사의 위치: be 조 뒤 일 동 앞
수학)일차방정식
등식: 등호를 사용하여 나타낸 식[등식에서 등호의 왼쪽 부분은 좌변,오른쪽 부분을 우변이라고 하고 좌변과 우변을 통틀어 양변이라고 한다.] 방정식: x의 값에 따라 참이 되기도 하고 거짓이 되기도 하는 공식
국어)시적 화자란 누구인가?
1.시적 화자의 개념: '시에서 말하는 사람'으로 시적 자아,서정적 자아라고 부르기도 한다.시인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내세운 사물 2.시적 상황의 개념: '시의 나타난 상황'기다리거나,이별하는 사람, 고향을 그리워 하는 상황 등으로 매우 다양하게 나뉨. 3.시의 소통 구조: 작품이 시인에 의해 창작되어 독자에 의해 수용되기까지의 과정.
4월 2일
영어)부가의문문
-앞 문장에 be동사가 있으면 부가의문문에서도 같은 be동사를 사용 -앞문장이 [긍정]이면 뒤에는 [부정]이고 [부정]이면 뒤에는 [긍정]이다.
수학)일차방정식의 풀이
등식의 성질1: 등식의 양변에 같은 수를 더하여도 등식은 성립한다. 등식의 성질2: 등식의 양변에 같은 수를 빼도 등식은 성립한다. 등식의 성질3: 등식의 양변에 같은 수를 곱하여도 등식은 성립한다. 등시의 성질4: 등식의 양변에 같은 수를 나누어도 등식은 성립한다. *0으로는 더할수도,뺄수도,곱할수도,나눌수도 없다.
국어)시적 화자의 태도 분석2
1.화자의 태도의 개념: 화자가 작품 속에 등장하는 어떤 사물이나 상황을 대하는 자세 2.여러가지 화자의 태도 1-에찬: 대상을 존경하고 찬양하는 태도 2-관조: 조용한 마음으로 사물이나 현상을 관찰 하거나 비추어 보는 자세 3-반성/뉘우침: 자신의 언행에 대하여 잘못이나 부족함이 없는지 돌이켜 보는 태도 4-자조: 자기 자신을 비웃는 태토 5-반추: 어떤일을 되풀이하여 음미하거나 생각함 6-비판: 사물을 옳고 그름을 가리어 판단하거나 밝기는 태도를 말하며,대체로 대상의 그릇된 측면을 밝히는 태도 7-낙관: 인생이나 사물을 밝고 희망적인 것으로 봄 8-회의: 대상에 대해 의심을 품는 태도
4월 3일
영어)when + 총정리
-의문사 when 의미 : 언제 -접속사 when 의미 : ~할때에
수학)총복습
-거듭제곱 - 같은 수를 거듭하여 곱한 것 -소수 - 1보다 큰 자연수 중에서 1과 자기자신을 약수로 가지는 수 -합성수 - 1보다 큰 자연수 중에서 소수를 아닌 수
-양의 정수 -정수 -0 -유리수- -음의 정수 -정수가 아닌 유리수
국어)시적 화자의 태도 분석2
- 여러가지 화자의 태도 9-초월: 어떤 한계나 표준을 뛰어 넘을려는 태도. 10-지향: 어떤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는 태도. 11-자연친화: 자연을 벗삼아 살아가려는 태도를 이르며 고전 시가에서 흔히 볼 수 있음. 12-유유자적: 속세에 얽매임이 없이 자기가 하고 싶은대로 마음편이 지내는 태도. 13-안빈낙도: 가난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한 마음으로 도를 즐기며 살아가는 태도. 14-풍류: 멋스럽고 풍치가 있는 태도. 15-탁속: 속세를 벗어나려는 태도. 16-합일: 대상가 화자가 하나가 되려는 태도.
|
이전글 | 4월 1일, 2일, 3일 학습 |
---|---|
다음글 | 4월 3일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