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학습 주간학습 안내 |
9월7일 ? 9월11일 전주완산서초등학교 5학년 2반 |
구분 | 9.7.(월) | 9.8.(화) | 9.9.(수) | 9.10.(목) | 9.11.(금) |
1 차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수학 | 영어 | 등 교 일 |
학습주제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생물요소 분류하기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Can I go to the restroom? |
주요 활동 | <단원 도입> · 선수 학습 내용 살펴보기 ·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 ·과학(28~29쪽)동영상(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을 보고 실험관찰(15쪽) 정리하기 | <초과와 미만을 알아볼까요> · 어떤 수보다 큰 수 알아보기 · 어떤 수보다 작은 수 알아보기 | 핵심 문장 따라 말하기 |
참고자료 | 준비물: 수학책 8~9쪽, 수학익힘책 5쪽 <수익 풀이>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v0GNgAa4MM | e-학습터 | 준비물: 수학책 12~13쪽, 수학익힘책 8~9쪽 <EBS 러닝-1>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BqmLOR1cDjI <EBS 러닝-2>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h5erzSCfBSs <수익 풀이>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542IxbDOEI4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DWCQlyFDY |
2 차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보건 |
학습주제 | 1.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 ·생태계 구성하는 생물의 먹이 관계 | borrow, use, feed, restroom, bring, sit, drink, touch | 배가 아파요 |
주요 활동 | <이상과 이하를 알아볼까요> · 어떤 수와 같거나 큰 수 알아보기 · 어떤 수와 같거나 작은 수 알아보기 | ·과학(30~31쪽)동영상(생태계를 구헝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을 보고 실험관찰*16쪽 정리하기 | 핵심 단어 따라 말하기 | 복통의 대처법과 예방법을 알 수 있다. |
참고자료 | 준비물: 수학책 10~11쪽, 수학익힘책 6~7쪽 <e학습터> https://cls11.edunet.net/play/view.do?e=8nSK0rHHh&n=0 <EBS Math> http://www.ebsmath.co.kr/url/go/61627 <수익 풀이>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v0GNgAa4MM | e-학습터 | https://cls.edunet.net/play/view.do?e=4pufJmvrj | https://www.mangoboard.net/publish/4117156 |
3 차시 | 교과 | 국어 | 국어 | 체육 | 체육 |
학습주제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3. 더멀리 공을 던지며 | 3. 더멀리 공을 던지며 |
주요 활동 | 공감하며 대화를 해야 하는 까닭 국어28-33쪽 | 누리 소통망이란? 국어40-45쪽 | 포환 던지는 방법 | 간이(수건) 포환 던지기 |
참고자료 | 유투브(28-32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LRO7xV1dWfw | e학습터 https://cls11.edunet.net/play/view.do?e=0pIcEilDb&n=0 유투브(40-41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gF34LLwj6gM | 유투브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V9yKPGx-c4k | 유투브 https://www.youtube.com/watch?v=uSiVv_ZdFJg |
4 차시 | 교과 | 국어 | 국어 | 국어 | 과학 |
학습주제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 ·생태계 평행의 의미 |
주요 활동 |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 알기 국어34-39쪽 | 예절을 지키며 누리 소통망 대화하기 | 공감 대화 사례집 만들기 | 과학(32~33쪽) 동영상(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될까요?)을 보고 실험관찰(17쪽(정리하기 |
참고자료 | 유투브(37-39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QUxrzDhQKl8 | e학습터 https://cls11.edunet.net/play/view.do?e=s8Na9pjcS&n=0 유투브(42-45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8xQu3N_O6q8 | e학습터 https://cls11.edunet.net/play/view.do?e=WtuW55GxV&n=0 유투브(46-57쪽)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2Wce9SgQqe4 | e-학습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