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2.(수) | 4.23.(목) | 4.24.(금) |
1 교시 | 교과 | 체육 | 국어 | 영어 |
학습 주제 | 여가활동(걷기) | 독서활동 | 자기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주요 활동 | 보호자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고 우리 동네의 가까운 공원을 산책해 보기 | 학교에서 받은 책 읽어보기 | A : This is my father. B : Nice to meet you. C : Nice to meet you, too. |
학습링크 및 교과서, 학습지 | | | ebs 영어 |
과제 | | 책: 이야기 도둑 | |
2 교시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학습 주제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자기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주요 활동 | 「등 굽은 나무」 속 성민이는 나무를 무엇이라고 생각했을까요? 「등 굽은 나무」를 읽고 여러 가지 생각이나 느낌을 떠올려 보세요. | A : My name is Eric. B : Nice to meet you. | 가훈에는 가족이 지켜야할 바른 생각이 담겨있어요. 「가훈 속에 담긴 뜻」에 나오는 ‘할아버지’의 마음을 생각하며 「가훈 속에 담긴 뜻」을 읽어 보세요. |
학습링크 및 교과서, 학습지 | https://youtu.be/IHD4ugqjxlI | ebs 영어 | https://youtu.be/0pHRMgKNoxw |
과제 | 등 굽은 나무'로 오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겨주세요. | | “사방 백 리 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 하라.”라는 가훈의 뜻을 댓글로 써 보세요. |
3 교시 | 교과 | 수학 | 창체 | 사회 |
학습 주제 | 큰수 | 세계 책의 날 행사 (책 제목 행시 짓기)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주요 활동 | E학습터-수학 억과 조 너희들은 얼마나 크니 | 방법: 읽은 책 중 한권을 골라 제목이나 지은이 이름을 사용하여 책의 내용과 연관된 느낌이나 감상을 표현해보기. | 지도는 우리에게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지도에 나타난 다양한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우리나라 지도에서 우리 지역의 위치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영상을 보며 알아봅시다. |
학습링크 및 교과서, 학습지 | E학습터 동영상 보기 일만억조송 듣기(클릭) | | https://youtu.be/sW_aR2EJHEA?t=5 https://youtu.be/M5b3va8e_og?t=5 |
과제 | 수학 교과서 16~19쪽 수학익힘첵 12,13쪽 풀기 | 생각노트에 적은 후 E학습터 댓글로 달아보기 (상품있어요) | 교과서16쪽에서 우리 지역의 위치를 찾아 표시해보세요. |
4 교시 | 교과 | 사회 | 창체 | 미술 |
학습 주제 | 지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세계 책의 날 행사 (책 제목 행시 짓기) | 5. 느낌과 생각을 다양하게 |
주요 활동 | 지도를 이용하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 영상을 보면서 위성사진과 지도의 차이점, 지도를 이용하면 좋은 점을 알아봅시다. 두 번째 영상을 보면서 지도의 특징도 알아볼까요? | 예시 신 : 신사임당은 정말 훌륭한 어머니 입니다. 사 : 사랑과 정성으로 아이들을 키웠습니다. 임 : 임금님이 감동받을 만큼의 그림실력을 가진 신사임당.. 당 : 당연히 신사임당의 아들인 이율곡도 휼륭한 일을 했습니다. | 원을 이용한 다양한 감정그리기, 색칠하기 (12개 감정 그려보기 예, 기쁨, 슬픔, 놀람, 설렘, 무서움 등등) |
학습링크 및 교과서, 학습지 | https://youtu.be/WobBQVch4no?t=40 https://youtu.be/-hukAJA6STk | 비쥬얼씽킹 드로잉북(학습꾸러미) p2 |
과제 | 교과서 13쪽과 세 번째 영상을 보고 옛날 지도의 재료, 제작 방법이 오늘날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고 생각노트에 적어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