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봅시다. 화이팅!

♥즐거운 4학년 2반♥
  • 선생님 : 조수영
  • 학생수 : 남 16명 / 여 6명

4월 16,17일 학습 안내(e학습터에도 있어요)

이름 조수영 등록일 20.04.16 조회수 82

구분

4.16.()

4.17.()

1

교시

교과

창체

영어

학습

주제

온라인 개학식 및 정보통신 활용교육

자기 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주요

활동

-e학습터 로그인 연습(출석확인)

A : This is my father.

B : Nice to meet you.

C : Nice to meet you, too.

학습링크

학습지

E학습터

https://www.youtube.com/watch?v=PGTmltQNvk4

과제

 

 

2

교시

교과

창체

국어(교과서 30-35)

학습

주제

정보통신 윤리교육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주요

활동

원격수업 약속하기, 저작권이란, 개인정보 보호, 스마트폰 중독 예방하기 동영상 시청

창문 너머 봄을 살펴보세요.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떠오르나요? 자신이 느낀 봄과 비교하며 시를 감상해보세요.

학습링크

학습지

1. 원격수업 약속하기

2. 저작권이란

3. 개인정보 보호

4. 스마트폰 중독 예방하기

봄 동시 모음 https://youtu.be/kALACG8DdKU

과제

저작권이 무엇인지 댓글로 남겨보세요 (e학습터)

마음에 드는 시를 골라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을 써 보세요.(생각노트)
) 꽃씨-꽃씨는 겨울 내내 자면서 어떤 꿈을 꾸었을까?

3

교시

교과

국어(교과서 30-35)

사회(교과서 6-9)

학습

주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주요

활동

같은 그림을 보아도 떠오르는 생각은 사람마다 달라요. 사진 속 숨겨진 사람이나 물건을 찾아보세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생김새, 특징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 단원에서 어떤 내용을 공부할지 교과서 내용과 영상을 살펴보세요.

학습링크

학습지

생각의 차이 알아보기 http://ch.yes24.com/Animation/ViewClipping/1607

단원내용 살펴보기
https://youtu.be/tyhehRosgak

https://youtu.be/BPU8GAjXlv8

과제

사람들의 생각이 서로 다른 까닭을 댓글로 남겨보세요.(e학습터)

교과서와 영상을 보고 떠오르는 것을 교과서 9쪽에 자유롭게 써보세요.

4

교시

교과

영어

미술

학습

주제

자기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2.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주요

활동

A : My name is Eric.

B : Nice to meet you.

-내가 알고 있는 캐릭터 생각해보기

-나와 닮은 캐릭터 찾아보기

-캐릭터 디자인에 대하여 알아보기

학습링크

학습지

https://www.youtube.com/watch?v=ZyXPEEh2NCY

 

과제

 

 

5

교시

교과

과학(교과서 24-25)

미술

학습

주제

2. 지층과 화석

2. 나는 캐릭터 디자이너

주요

활동

화석 발굴하기

-교과서 24.25 쪽을 읽고 화석발굴하기

-주변 사물을 이용하여 캐릭터를 만들어 그려보기

학습링크

학습지

화석발굴하기 동영상

준비물: 초콜렛 쿠키, 이쑤시개, 흰종이

 

과제

동영상을 본 후 과자에서 초콜릿 조각을 발굴해 보기

(생각노트) 그림 그리고 색칠하여 사진을 찍어 학급 게시판에 올리기

또는 담임 선생님 폰으로 전송

6

교시

교과

수학(교과서 10-11, 익힘책 6-7)

 

학습

주제

큰 수 (100010개인 수 알아보기)

 

주요

활동

E학습터 동영상을 보고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학습링크

학습지

수학교과서, 수학익힘책

.

과제

수학교과서 10,11, 익힘책6,7쪽 풀어보기

 

이전글 (4월 4주)원격학습 주간계획 안내
다음글 (4월 3주) 원격학습 주간학습 안내 수정 및 구체적 안내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