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안녕하세요.

4학년 2반 여러분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봅시다. 화이팅!

♥즐거운 4학년 2반♥
  • 선생님 : 조수영
  • 학생수 : 남 16명 / 여 6명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지원 계획(3.23-3.27)

이름 조수영 등록일 20.03.20 조회수 30
첨부파일

4학년 2반 학생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나요?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지원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학급 시간표대로 가정에서 학습을 실천해보기 바랍니다.^^


구분

3.23.()

3.24.()

3.25.()

3.26.()

3.27.()

1

차시

교과

국어

국어

수학

영어

국어

학습주제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2. 내용을 간추려요

1. 큰수

자기소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4. 일에 대한 의견

주요

활동

작품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이 왜 다른지 알아보기

동영상의 내용을 듣고 간추려보기

(3)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억과 조 알기

A : What’s your name?

B : My name is ______

사실과 의견이 다른점을 알고 구분해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4-1학기-국어-1

e-학습터

-4-1학기-국어-2

e-학습터

-4-1학기-수학-1

유튜브

e-학습터

-4-1학기-국어-4

2

차시

교과

도덕

체육

체육

국어

영어

학습주제

나의 일주일 돌아보기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하기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하기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소개하기

주요

활동

지난 일주일 내가 잘한일 3가지 구체적으로 써보기

몸을 깨끗이 하기

바르게 손씻기

기침 예절 알기

음악에 맞춰

체조하기

느낌을 살려 말하는 방법을 알고, 가족에게 말해보기

A : Eric, this is my friend, Bora.

B : Hi, Bora.

C : Hi, Eric.

참고자료

 

유튜브

유튜브

e-학습터

-4-1학기-국어-3

 

3

차시

교과

수학

미술

국어

창체

수학

학습주제

1. 큰수

관찰하는 즐거움

2. 내용을 간추려요

환경, 보건 지식 알기

1. 큰수

주요

활동

만을 알고 쓰기

내 방의 구조를 꼼꼼하게 관찰하고 그려보기

동영상의 내용을 듣고 간추려보기

(4)

환경과 알레르기성 질환 만화 10차시

-나는 안전한 식품을 먹고 있을까?

뛰어세기

큰수끼리 비교하기

참고자료

e-학습터

-4-1학기-수학-1

e-학습터

-4-1학기-국어-2

http://www.chemistory.go.kr/kor/index.do

교육홍보- 환경보건 교육과정

e-학습터

-4-1학기-수학-1

4

차시

교과

체육

미술

과학

창체

사회

학습주제

여가 활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관찰하는 즐거움

02. 지층과 화석

환경, 보건 지식 알기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주요

활동

내가 경험했던 여가 활동을 이야기 해보기

내 방의 구조를 관찰하고 색칠하기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알아보기

분리수거의 달인 게임해보기

방위, 기호, 범례 알아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4-1학기-과학-2

http://www.chemistory.go.kr/kor/index.do

교육홍보- 케미게임

e-학습터

-4-1학기-사회-1

5

차시

교과

음악

수학

사회

과학

음악

학습주제

리코더 연주하기

1. 큰수

01. 지역의 위치와 특성

02. 지층과 화석

생활속에서 음악 즐기기

주요

활동

좋아하는 동요

리코더로 연주해보기

다섯자리 수를 알고 읽고 쓰기

지도 알아보기

지층의 생성과정 알아보기

좋아하는 음악 찾아서 듣고 불러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4-1학기-수학-1

e-학습터

-4-1학기-사회-1

e-학습터

-4-1학기-과학-2

유튜브, 인터넷검색

6

차시

교과

 

 

 

과학

 

학습주제

 

 

 

02. 지층과 화석

 

주요활동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알아보기

 

참고자료

 

 

 

e-학습터

-4-1학기-과학-2

 

이전글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지원 계획(3.30-4.3)
다음글 3월 셋째주 학습계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