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선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4층에 자리잡은
2학년 5반은 적극적이고 유머있는 아이들과 함께
2021년도를 의미있는 한 해로 만들고자
모두가 자신의 1년을 계획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 이용 교육 자료 탑재 |
|||||||||||||||||||||||||||||||||||||||||||||||||||||||||||||||||||||||||||||||||||||||||||||||||||||||||||||||||
---|---|---|---|---|---|---|---|---|---|---|---|---|---|---|---|---|---|---|---|---|---|---|---|---|---|---|---|---|---|---|---|---|---|---|---|---|---|---|---|---|---|---|---|---|---|---|---|---|---|---|---|---|---|---|---|---|---|---|---|---|---|---|---|---|---|---|---|---|---|---|---|---|---|---|---|---|---|---|---|---|---|---|---|---|---|---|---|---|---|---|---|---|---|---|---|---|---|---|---|---|---|---|---|---|---|---|---|---|---|---|---|---|---|
이름 | 김백철 | 등록일 | 21.03.24 | 조회수 | 12 | ||||||||||||||||||||||||||||||||||||||||||||||||||||||||||||||||||||||||||||||||||||||||||||||||||||||||||||
첨부파일 |
|
||||||||||||||||||||||||||||||||||||||||||||||||||||||||||||||||||||||||||||||||||||||||||||||||||||||||||||||||
개인형 이동장치(PM) 정의 및 종류 1. 정의(도로교통법 제2조 19의2) 개인형 이동장치(Personal Mobility ? PM)란 원동기장치자전거 중 시속 25킬로미터 이상으로 운행할 경우 전동기가 작동하지 아니하고, 차체 중량이 30킬로그램 미만인 것으로서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것 2. 종류(도로교통법 시행규칙 제2조의2) ○ 전동 킥보드 ○ 전동 이륜평행차(세그웨이) ○ 전기자전거(스로틀 방식) ※ 전동스케이트보드, 전동외륜보드(원휠), 전동이륜보드(투휠)는 도로교통법상 원동기장치자전거로 차로를 통행해야 함.(자전거도로 통행할 수 없음) 시기별 법 개정 주요 내용
교통법규 상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방법 ○ 자전거도로 통행이 원칙. 단, 자전거도로가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는 도로 우측 가장자리에 붙어서 통행 ○ 원동기면허 이상의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함 ○ 만16세 미만의 어린이는 운전할 수 없음 ○ 반드시 안전모를 착용해야 함 ○ 인도로 주행할 수 없음 ○ 동승자 탑승금지 ○ 음주운전 금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수칙 ○ 안전속도(전주시 조례 20km/h 이하)를 지키고 과속금지 ○ 교통법규 준수(신호위반 금지, 중앙선 침범 금지, 지정차로위반 금지) ○ 보행자 및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통행량이 많은 곳에서는 내려서 안전하게 이동 ○ 운행 중에는 휴대전화나 DMB 사용 불가 ○ 바퀴가 작아 낮은 턱이나 작은 싱크홀에도 전복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 비 오는 날에는 운행을 자제하되 불가피하게 운행할 경우 속도를 50% 이상 줄여서 운행 ○ 횡단보도, 빙판길, 비포장도로 등에서는 내려서 끌(들)고 이동 ○ 타이어 공기압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적정 수준으로 유지 ○ 급경사나 장애물 등을 피하고 야간운행 시 전후방 반사체 부착 ○ 보험 가입(대인.대물 배상 등) 배터리 화재 예방 ○ 규격에 맞지 않거나, 다른 회사 충전기를 활용하는 것은 배터리 화재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 충전은 실외공간에서 충전하도록 하고, 불이 붙기 쉬운 가연물질 접근금지 개인형 이동장치 운행시 주의사항 및 처벌조항
|
이전글 | 코로나 19 생활안전수칙 |
---|---|
다음글 | 장애 이해 교육 자료 탑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