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7반 (12.21~12.30) 온라인 수업 주간학습 계획 구분 | 12.21(월) | 12.22(화) | 12.23(수) | 12.24(목) | 12.28 (월) | 12.29 (화) | 12.30(수) | 1 교시 | 교과 | 체육 | 음악 | 영어 | 음악 | | | 수학 | 학습주제 | 2단원‘도전’ | 단원정리 (1/2) | lesson11 | 단원정리 (2/2) | | | 원기둥의 전개도 | 주요 활동 | 씨름의 기본 기술 익히기1 | 음악 듣고 제목 맞추기 | -Real Talk 2 | 음악 이론 정리하기 | 등 | 등 | 원기둥의 높이를 구해볼까요 | 참고자료 | 교과서 52-53쪽 | 음악 44~77쪽, 학습지 | page 174 | 음악 44~77쪽, 학습지 | | | 교과서 122-123쪽 | 2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과학 | 미술 | | | 사회 | 학습주제 | 2단원‘도전’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4. 우리의 몸 | 드림캐쳐 만들기 1 | |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주요 활동 | 씨름의 기본 기술 익히기2 | 지구촌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2) | 에너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크리스마스 드림캐쳐 만들기1 (재료 배부 했음) | 교 | 교 | 문화적 편견과 차별이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참고자료 | 교과서 54-55쪽 | 사회 142~146쪽 | 책 106-107쪽 | 나무, 깃털, 면, 아크릴 | | | 사회 153~156쪽 | 3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도덕 | 미술 | | | 도덕 | 학습주제 | lesson11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6단원 3차시 지구촌 문제,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드림캐쳐 만들기 2 | | | 6단원 4차시 함께 만들어요, 사랑이 가득한 지구촌 | 주요 활동 | -Real Talk 1 | 환경을 생각하는 생산과 소비 생활 알아보기 | 지구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르게 판단하기 | 크리스마스 드림캐쳐 만들기2 (재료 배부 했음) | 수 | 수 | 존중과 인류애의 태도 기르기 | 참고자료 | page 174 | 사회 147~149쪽 | 교과서 122-125쪽 | 나무, 깃털, 면, 아크릴 | | | 교과서 126-129쪽 | 4 교시 | 교과 | 과학 | 체육 | 사회 | 영어 | | | 창체 | 학습주제 | 4. 우리의 몸 | 경쟁 종목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lessson11 | | | 방학식 | 주요 활동 | 과일전지와 에너지 | 경쟁 종목 알아보기 | 빈곤과 기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조사하기 | -Talk Together | 업 | 업 | 건강하고 안전한 겨율방학 생활 | 참고자료 | 교과서 102-105쪽 | 교과서 58-59쪽 | 사회 150~152쪽 | page 174 | | | 영상 | 5 교시 | 교과 | 도덕 | 체육 | 수학 | 수학 | | | | 학습주제 | 6단원 2차시 행복한 지구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요 | 경쟁 | 원뿔의 구성요소 알기 | 구의 구성요소와 성질 이해 | | | | 주요 활동 | 지구촌 이웃을 돕기 위해 실천하기 | 배구형 게임(서브)알아보기 | 원뿔을 알아볼까요 | 구를 알아볼까요 | 일 | 일 | | 참고자료 | 교과서 118-121쪽 | 교과서 62-71쪽 | 교과서 116-117쪽 | 교과서 118-119쪽 | | | | 6 교시 | 교과 | 수학 | | | | | | | 학습주제 | 원기둥의 전개도 이해하기 | | | | | | | 주요 활동 | 원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 | | | | | 참고자료 | 교과서 114-115쪽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