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3.16.(월) | 3.17.(화) | 3.18.(수) | 3.19.(목) | 3.20.(금) | 1 차시 | 교과 | 국어[6국-05-03] | 국어[6국-05-01] | 과학[4과-01-01] | 국어[6국-05-03] | 수학[6수-01-10] | 학습주제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어보기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지구의 자전으로 설명하기 |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 (분수)÷(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기 | 주요 활동 | 시 읽고 비유적 표현 찾기 | 비유적 표현 바꾸기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비유적 표현으로 시 쓰기 | (분수)÷(자연수) 놀이공원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1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3강 | e학습터 초-6-1학기-과학-2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4강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5강 | 2 차시 | 교과 | 국어[6 -05-03] | 사회[6사-05-01] | 국어[6국-05-01] | 수학[6수-01-10] | 국어[6국-05-01] | 학습주제 | 비유하는 표현 살펴보기 |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 | 비유하는 표현 살려 시 쓰기 | 복습하기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열기 | 주요 활동 | 비유적 표현 알기 | 4.19혁명의 원인, 과정, 결과 알아보기 | 비유적 표현으로 시쓰기 | ‘나누고’를 이겨라 | 시 낭송회와 시화전 준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2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1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4강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4강 | e학습터 초-6-1학기-국어-5강 | 3 차시 | 교과 | 수학[6수-01-10] | 과학[6과-09-01] | 체육[6체-01-01] | 사회[6사-05-01] | 미술[6미-01-05] | 학습주제 | 준비 학습하기 | 지구의 자전에 대해 알기 | 몸을 깨끗이 하기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1÷(자연수) 몫 나타내기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요? | 손 씻기와 기침예절 알아보기 | 5.18 민주화 운동의 원인, 과정, 결과 알아보기 | 비유적 표현을 살려 쓴 시를 시화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1강 | e학습터 초-6-1학기-과학-1강 | 유튜브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2강 | 도화지 | 4 차시 | 교과 | 체육[6체-01-01] | 수학[6수-01-10]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율활동) | 영어[6영-02-07] | 미술[6미-01-05] | 학습주제 |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하기 | (분수)÷(자연수) 알아보기 |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기 | 학년 묻고 답하기 |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기 | 주요 활동 |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알아보기 | (진분수)÷(자연수)의 계산 원리 알기 | 마스크가 먼지를 막는 원리 알아보기 | 몇 학년인지 표현하는 낱말 알기(서수) | 비유적 표현을 살려 쓴 시를 시화로 표현하기 | 참고자료 | 유튜브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3강 | EBS-TV 과학할 고양(마스크편) | e학습터 초-6-1학기-영어-2강 | 도화지 | 5 차시 | 교과 | 수학[6수-01-10] | 영어[6영-01-02] | | 과학[4과-01-02] | 사회[6사-05-01] | 학습주제 | (자연수)÷(자연수)의 몫 분수로 나타내기 | 학년 묻고 답하기 | | 실험을 통해 낮과 밤이 생기는 원인 알기 | 6월 민주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자연수)÷(자연수)의 몫 분수로 나타내기 | 학년과 이름을 묻고 답하는 상황 살펴보기 | | 낮과 밤이 생기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6월 민주항쟁의 원인, 과정, 결과 알아보기 | 참고자료 | e학습터 초-6-1학기-수학-2강 | e학습터 초-6-1학기-영어-1강 | | e학습터 초-6-1학기-과학-3강 | e학습터 초-6-1학기-사회-3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