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2.21(월) | 12.22(화) | 12.23(수) | 12.24(목) | 12.28(월) | 12.29.(화) | 12.30(수)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미술 | 과학 | | | 사회 | 학습 주제 | 원기둥의 구성요소 알기 | 원기둥의 전개도 이해하기 |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4. 우리의 몸 | | | 사회 2단원 21차시 | 주요 활동 | 원기둥을 알아볼까요 | 원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1-2차시) 나만의 상상비 꾸미기 | 에너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등 | 등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참고 자료 | 교과서 110-113쪽 | 교과서 114-115쪽 | 도안 | 책 106-107쪽 | | | 세계 시민으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실천해보기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미술 | 수학 | | | | 학습 주제 | lesson11 | 4. 우리의 몸 | 재미있는 발상, 신나는 상상 | 원뿔의 구성요소 알기 | | | 진로교육 | 주요 활동 | -Real Talk 2 | 과일전지와 에너지 | (1-2차시) 나만의 상상비 꾸미기 | 원뿔을 알아볼까요 | 교 | 교 | 3D 모델러 | 참고 자료 | page 174 | 책 102-105쪽 | 도안 | 교과서 116-117쪽 | |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사회 | 음악 | 영어 | | | 국어 | 학습주제 | 경쟁 | 2. (3) 지속 가능한 지구촌 | 단원정리 (2/2) | lessson11 | | | 8. 작품으로 경험하기 | 주요 활동 | 경쟁 알아보기 | 문화적 편견과 차별이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 음악 이론 정리하기 | -make a story | 수 | 수 | 5-6차시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 감상하기 | 참고 자료 | 58-59쪽 | 사회 153~156쪽 | 음악 44~77쪽, 학습지 | page 177 | | | 붙임8활용 310~317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국어 | 체육 | | | 창체 | 학습 주제 | 단원정리 (1/2) | lessson11 | 7. 글 고쳐쓰기 | 경쟁 | | | 방학식 | 주요 활동 | 음악 듣고 제목 맞추기 | -Talk Together | 9-10차시 우리 모둠 글 모음집 만들기 | 배구형 게임(서브)알아보기 | 업 | 업 | 방학식 건강 안전 | 참고 자료 | 음악 44~77쪽, 학습지 | page 174 | 292-295 학습지 | 배구62-71 | | | | 5 교시 | 교과 | 국어 | 도덕 | 국어 | 실과 | | | | 학습 주제 | 7. 글 고쳐쓰기 | 6단원 4차시 함께 만들어요, 사랑이 가득한 지구촌 | 7. 글 고쳐쓰기 | 양말목 업사이클링 | | | | 주요 활동 | 7-8차시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 | 존중과 인류애의 태도 기르기 | 9-10차시 우리 모둠 글 모음집 만들기 | 양말목으로 냄비 받침대 만들어보기 | 일 | 일 | | 참고 자료 | 288~291 | 교과서 126-129쪽 | 292-295 학습지 | 양말목 | | | | 6 교시 | 교과 | 국어 | | 학습 주제 | 7. 글 고쳐쓰기 | 주요 활동 | 7-8차시 자신이 쓴 글을 고쳐 쓰고 공유하기 | 참고 자료 | 288~29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