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0.12(월) | 10.13(화) | 10.14(수) | 10.15(목) | 10.16(금) |
1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수학 | 과학 | 수학 |
학습 주제 | 등 | 도전수학 가격을 비교해 볼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1.전기의 이용 | 3. 공간과 입체 단원도입 |
주요 활동 | 소수 나눗셈을 활용한 문제 해결 | 자릿수가 같은 두 소수의 나눗셈 계산하기 | 전류가 흐르는 전선주위에서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될까요? | 공간과 입체를 알아볼까요? |
참고 자료 | 교과서 44-45쪽 수익 찍어서 제출 | 교과서 46-47쪽 수익 찍어서 제출 | 책 18-19쪽 실관 9쪽 | 교과서 50-51쪽 수익 찍어서 제출 |
2 교시 | 교과 | 영어 | 과학 | 도덕 | 국어 | 창체 |
학습 주제 | 교 | 1.전기의 이용 | 5단원 2차시 통일 한국, 그 이후를 준비해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라디오 사연 |
주요 활동 | 전구의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밝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통일 후 나타날 수 있는 어려움을 예상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찾아 실천하기 | 논설문을 쓸 때 알맞은 자료를 활용하는 방법 알기 | 금요일에 너의 이야기가 듣고싶어 |
참고 자료 | 책 16-17쪽 실관 8쪽 | 교과서 102-103쪽 교과서 찍어서 제출 | 127~131 교과서 찍어서 제출 | |
3 교시 | 교과 | 체육 | 체육 | 음악 | 영어 | 사회 |
학습 주제 | 수 | 2단원‘도전’ | 금다래타령 (1/2) | Lesson8.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주요 활동 | 투기도전에 대해 알아보기 | 수심가토리의 특징을 이해하고 금다래 타령 부르기 | 수행평가 안내(말하기) 및 복습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의 교류 모습 살펴보기 |
참고 자료 | 34-35쪽, 44-55쪽 학습노트 제출 | 교과서 62~63 | 수행평가지 | 사회 68~71쪽 학습노트 제출 |
4 교시 | 교과 | 음악 | 영어 | 사회 | 수학 | 과학 |
학습 주제 | 업 | Lesson8.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탐구수학 몇 배인지 알아볼까요 | 1.전기의 이용 |
주요 활동 | Mini work book Mini review | 이웃 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 환경 알아보기 | 소수의 나눗셈을 이용하여 몇 배인지 구하기 | 전자석을 만들어 봅시다. |
참고 자료 | page134-135 | 사회 59~63쪽 학습노트 제출 | 교과서 48-49쪽 수익 찍어서 제출 | 책 20-22쪽 실관 10쪽 |
5 교시 | 교과 | 실과 | 국어 | 국어 | 사회 | 미술 |
학습 주제 | 일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1.(3)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들 | 판화1 |
주요 활동 | 글을 읽고 주장 찾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사람들의 생활 모습 비교하기 | (1-2차시) 실생활에서 판화의 활용 알아보고, 평판화로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112~118 교과서 찍어서 제출 | 119~126 교과서 찍어서 제출 | 사회 64~67쪽 학습노트 제출 | 도화지 2장, ohp필름, 물감, 세제, 붓, 물통 작품 찍어서 제출 |
6 교시 | 교과 | 창체 | 국어 | 국어 | 창체 | 미술 |
학습 주제 | 학교폭력예방교육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3. 타당한 근거로 글을 써요 | 통일교육 | 판화1 |
주요 활동 | 학교 폭력 비상!! 아이들이 울고 있다. | 글을 읽고 주장 찾기 | 주장에 대한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며 글 읽기 | 통일 선배 독일 이야기 | (1-2차시) 실생활에서 판화의 활용 알아보고, 평판화로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 도화지 2장, ohp필름, 물감, 세제, 붓, 물통 작품 찍어서 제출 |